무협, ‘글로벌 스타트업 스텝업’ 참가기업 모집(~6월3일)


한국무역협회가 ‘2022년 글로벌 스타트업 스텝업(Global Startup Step-up)’ 프로그램에 참가할 스타트업을 오는 6월 3일까지 모집한다.

2019년 ‘글로벌 스타트업 스쿨’이라는 이름으로 시작된 이 프로그램은 해외진출을 목표로 하는 국내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해 오픈 이노베이션과 투자유치까지 연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부터는 ‘글로벌 스타트업 스텝업’으로 명칭을 변경해 시행한다.


모집대상 분야는 식품, 정보통신(ICT) 서비스 및 제조, 소프트웨어, 콘텐츠 및 메타버스, 블록체인, 바이오 및 헬스케어 등으로 동 프로그램에 참가하고자 하는 기업이다.

1차로 24개 스타트업을 선발해 스타트업 해외진출 전략, 효과적인 기업설명회(IR) 방법 등에 대한 기본교육을 3주간 진행한 뒤, 이 중 최종 선발된 10여개 스타트업에게는 비즈니스 진단, 투자유치 역량 강화, 멘토링 뿐만 아니라 엑셀러레이터(AC)·벤처캐피탈(VC) 대상 IR 기회도 제공한다.

wowtale.net kita - 와우테일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는 CJ제일제당이 후원사로 참여해 식품 관련 기술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를 적극 검토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 스타트업이 협회의 오픈 이노베이션 및 기술실증(PoC) 사업 지원 시 가산점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무역협회 장석민 디지털혁신본부장은 “프로그램을 통해 발굴한 유망 스타트업에게는 협회의 내·외부 자원을 십분 활용해 이들의 생애주기 및 성장 전 과정에 걸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