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wowtalk

“우리 아기의 영양 상태를 한눈에” 영유아 영양관리 ‘이너프유’

2022-07-13 3 min read

author:

“우리 아기의 영양 상태를 한눈에” 영유아 영양관리 ‘이너프유’

Reading Time: 3 minutes

[편집자주] 빅뱅엔젤스신용보증기금의 ‘스타트업네스트’ 11기에 참가 중인 스타트업에 대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11팀은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살펴본다. ==> 데모데이 참관신청

  • 대표이사 : 임승혁
  • 현재 투자유치 단계 : 프리시리즈A
  • 투자유치 목표 금액 : 15억원
  • 투자유치 희망 시기 : 2023년 1분기 내
  • 투자유치내역 : 있음

이너프유는 영유아 영양분석부터 식단관리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육아 앱 ‘이너프-쉽고 똑똑한 영양관리, 육아 필수 앱'(이하 이너프)를 운영하고 있다. 이너프유는 NICE 평가정보로부터 ‘2021년 기술 평가 우수 기업’으로 인정받으며, 7,000종이 넘는 자체 가공 데이터와 다양한 영양분석 및 맞춤형 식의약품 추천 알고리즘을 보유하고 있다. 

이너프유가 운영 중인 육아 앱 ‘이너프’의 큰 특징은 오늘 아기가 섭취한 모유, 분유, 이유식, 간식과 영양제를 앱 내 기록하게 되면, 매일매일 섭취한 영양소를 정확하게 분석 받아볼 수 있고, 우리 아이의 섭취 정보를 기반으로 맞춤 이유식과 분유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어 더욱 균형 잡힌 식단과 함께할 수 있다는 점이다. 영유아를 키우는 엄마, 아빠들이 회원으로 빠르게 유입되고 있으며, 현재 누적 앱 회원수는 약 30,000명이다.

임승혁 이너프유 대표

이너프유는 스마트폰으로 자녀의 영양 상태를 한눈에 확인하고, 기록부터 영양관리, 1:1 맞춤 케어 서비스까지 영유아 영양관리의 모든 부분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성장한다는 목표다. 

우리 팀이 해결하려는 문제점이 무엇입니까?

빠르게 자라나는 영유아 시기에 올바른 성장발달을 위해 체계적인 영양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현재 많은 부모들은 아기에게 부족함 없이 먹이려 노력하지만, 내가 정말 아기에게 잘 먹이고 있는지 늘 불안감과 걱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대부분 인터넷이나 맘카페와 같은 커뮤니티에서 아기의 신체발달이나 영양상태에 맞지 않는 정보들을 활용하고 있고 많은 시간을 소비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어떤 방식으로 이 문제를 해결합니까?

아기가 오늘 섭취한 음식물(모유, 분유, 이유식, 간식, 영양제 등)을 기반으로 일일 섭취 영양소를 분석하여 현재 아기의 영양상태를 보다 정확히 알려주게 됩니다. 또한, 공신력 있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우리 아기와 맞지 않는 정보가 아닌, 현재 아기의 영양과 발달상태를 기반으로 맞춤 영양관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는 경쟁사에 비해 우리의 경쟁력은 무엇입니까? 기술적인 장점이 무엇입니까?

현재 영유아를 위한 영양관리 서비스는 자사 서비스가 유일하며, 대부분 성인 대상 영양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성인 대상 영양관리 서비스의 경우 주로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한 영양관리가 대부분입니다. 반면, 저희는 영유아 성장발달을 위한 영양관리를 제공하며, 영유아의 경우 성인보다 섭취할 수 있는 식재료나 알러지에 더욱 예민하기 때문에 보다 정밀하고 섬세한 영양관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제공하는 제품/서비스는 무엇인가요? 현재 상태는?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이너프 – 쉽고 똑똑한 영양관리, 육아필수앱’을 출시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누적 앱 회원 수 33,000명을 달성하고 35,000명 이상의 아기들을 대상으로 영양관리를 제공했습니다.

 우리 제품/서비스가 겨냥하는 시장 크기는 얼마나 됩니까? 우리의 핵심 타깃 고객은 누구입니까?

타깃 시장은 국내 영유아 식품 및 건강기능식품 시장이며, 현재 2.5조원 시장규모를 형성하고 있습니다(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2021 /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2020). 이후에는 동아시아와 글로벌 영유아 식품 및 건기식 시장으로 확장하고자 합니다. 핵심 타깃 고객은 만 0~3세 영유아를 키우는 부모입니다.

우리의 비즈니스 모델은 무엇입니까?

프리미엄 판매 모델로 무료 사용자와 월 구독료를 결제한 유료 사용자가 공존하는 서비스를 만들 계획입니다. 무료 이용자의 경우, 기본 필수 영양소와 일반적인 영양관리 기능만을 제공하는 대신, 유료 사용자의 경우에는 최대 45가지 영양소와 아기의 성장발달 상태에 맞는 체계적인 영양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또한, 추가 수익모델로서 온라인 영양관리를 넘어선 오프라인 영양관리를 위한 맞춤 식품 정기배송 서비스를 판매할 계획입니다.

 그 동안 우리 팀의 성과는 무엇입니까?

누적 앱 회원 수 33,000명과 SNS 채널 팔로워 수 18,000명을  달성했으며  NICE평가정보 기술평가 우수기업 인증(21.08), 비아트리스 디지털 오픈 이노베이션 공모전 대상(21.10), 포스텍 홀딩스 시드 투자 유치(22.03), 고려대기술지주 시드 투자 유치(22.04), 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 NEST 11기 선정(22.04),  Google Play 창구 프로그램 4기 선정(22.05), 팁스(TIPS) 프로그램 선정(22.06) 등의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습니다. 

우리 팀의 경쟁력은?

현재 팀원은 총 11명이며, C-Level 3명(CEO, CTO, COO)과 전문 영양사 2명, 개발자 3명, 마케터, 디자이너, 상품MD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표자의 경우, 의공학 분야 공학박사(Ph.D.) 학위를 가지고 있고 헬스케어 관련 오랜 연구개발 경력과 스타트업 창업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시대 이후로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건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개인 영양 관리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해 본 서비스를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베이비테크(BabyTech) 소식 전체보기]


[빅뱅엔젤스 스타트업 네스트 11기 참가팀 인터뷰 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