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Mobility

기차 예매·카셰어링 예약 한 번에”… 쏘카, 코레일과 예약 통합 서비스 론칭

2022-07-18 < 1 min read

author:

기차 예매·카셰어링 예약 한 번에”… 쏘카, 코레일과 예약 통합 서비스 론칭

Reading Time: < 1 minute

쏘카코레일과 제휴를 맺고 기차, 쏘카 카셰어링 서비스 통합 예약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고객은 코레일의 승차권 앱인 ‘코레일톡+’를 이용해 기차표를 예매하고 도착역에서 가장 가까운 쏘카존의 차량을 실시간으로 조회·예약할 수 있다. 전국 145개 간선역 주변 509개 쏘카존에서 소형부터 경형, 대형SUV까지 총 70여종의 국내·외 차량을 선택, 이용할 수 있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코레일톡+ 앱에서 탑승하고자 하는 열차편을 예매한 후 하단에 위치한 제휴상품 내 렌터카·딜카, 쏘카 카셰어링을 순차적으로 선택하면 된다. 명의 도용 등의 안전을 위해 쏘카 회원가입은 필수다.

코레일톡에서 쏘카 카셰어링 서비스 이용 시 대여료 30%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6시간 이상 이용 고객은 45% 할인을 제공한다. 쏘카는 이날부터 8월 31일까지 약 두 달 간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거쳐 쏘카 쿠폰 500매와 세븐일레븐 편의점 3만원권 100매를 제공한다.

박유석 쏘카 사업개발유닛장은 “카셰어링이 많은 사람들에게 합리적이고 편리한 이동 수단으로 자리잡으며 대중교통과 연계된 상품에 대한 수요 또한 증가하고 있다”며 “기차와 쏘카 카셰어링을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는 통합예약서비스를 통해 위드 코로나 시대의 평범한 일상을 마음껏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모빌리티 관련 뉴스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열심히 듣고 성실히 씁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