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친환경 포장재 ‘칼렛바이오’, 10억원 규모 프리A 투자 유치

2022-07-25 < 1 min read

author:

친환경 포장재 ‘칼렛바이오’, 10억원 규모 프리A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그린테크 스타트업 칼렛바이오가 10억 원 규모의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가 참여했다. 더불어 칼렛바이오는 지난 4월을 기점으로 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네스트’ 기업에 선정되어, 3년간 15억원의 보증을 지원받는다.

칼렛스토어는 지난 2021년 1월 친환경 포장재 맞춤제작 플랫폼 칼렛스토어를 출시하고 약 18개월만에 기업고객 1500개사 돌파하면 친환경 포장재 시장 점유율 1위에 도전 중이다.

칼렛바이오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도약 제1기로 탈-플라스틱 포장뿐만 아니라 바이오 플라스틱, 다회성 포장, 생분해 밀봉재, 기능성 완충재, 단열재/보냉재 등 친환경 포장 소재를 강화하고 친환경 포장재 맞춤제작 컨설팅 사업을 확대하여 친환경 포장재 A to Z 종합 플랫폼 기업 국내 1위로 성장할 계획이다.

권영삼 칼렛바이오 대표는 “소비자의 다양한 수요에 따라 상품의 종류 및 형태가 다양해지는 만큼 해당 포장재도 함께 개선되어야 한다. ESG경영, 지속가능성, 친환경 등의 트렌드에 따라 친환경 포장을 찾는 기업고객 수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이번 자금확보를 계기로 기업고객의 수요를 100% 충족시킬 수 있는 특화 서비스 개편 및 소재 확대 확대를 통해 2023년 연 매출 100억 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제조파트너를 위한 실시간 배차서비스 , 스마트 재고관리, 원격 발주관리 시스템 등 신규 솔루션도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칼렛바이오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인터뷰를 참고하기 바란다.

[그린테크(Gree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열심히 듣고 성실히 씁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