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그루우, 반려식물 분야 최초 ‘팁스’ 선정

2022-09-22 < 1 min read

author:

그루우, 반려식물 분야 최초 ‘팁스’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데이터기반 반려식물 관리 서비스 ‘그루우‘를 운영하는 플랜트테크 스타트업 그루우가 중소벤처기업부 기술 창업 투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팁스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대표 기술 기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연구개발과 국내외 사업화를 위해 2년간 R&D 5억, 사업화자금 2억 원, 최대 총 7억의 자금을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으로, 그루우는 반려식물 서비스 분야에서 최초로 팁스에 선정됐다.

그루우는 일반 소비자의 식물 소비 과정을 Data화하여 실시간으로 문제 상황을 해결해준다. 먼저, 사용자 환경에 맞는 식물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식물검색 기능을 제공하며, 식물을 키우기 시작하면 사용자 환경에 맞춰 물주기 등 관리 알람을 자동으로 생성해준다. 또, 수시로 발생하는 궁금증은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전문가 상담으로 해결해주며, AI식물진단을 통해 사진 한 장으로 식물의 질병 상태를 진단해준다.

권휘광 그루우 대표는 “화훼산업진흥법이 별도로 시행될만큼 화훼소비 활성화는 국가적 과제이다”며, “그핵심 전략은 젊은 세대가 익숙한 IT기술을 통한 식물 소비경험 개선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며, 이번 팁스 과제를 통해 식물관리 경험 개선 뿐만 아니라 구매 과정에서의 혁신도 이루어 낼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그루우는 2022년 3월 법인 설립 직후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으며,아산나눔재단 MARU입주, 청년창업사관학교 및 이번 팁스 프로그램 선정을 통해 R&D 자금을 확보했다

[애그리테크(AgriTech) 관련 뉴스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