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erce Contents

고미코퍼레이션X아이코닉스, 동남아시아 상품 공급 계약 체결

2022-11-17 < 1 min read

author:

고미코퍼레이션X아이코닉스, 동남아시아 상품 공급 계약 체결

Reading Time: < 1 minute

커머스 솔루션 혁신기업 고미코퍼레이션(GOMI CORPORATION)은 애니메이션 기획 제작사인 아이코닉스(ICONIX)와 베트남 및 태국을 대상으로 상품 공급 및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고미코퍼레이션은 아이코닉스와의 계약 체결을 통해 ‘뽀롱뽀롱 뽀로로’를 포함한 ‘꼬마버스 타요’, ‘치로와 친구들’ 등 유명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상품을 베트남과 태국에 수출하고 판매할 수 있게 된다. 특히 태국에서는 고미코퍼레이션이 아이코닉스의 상품을 독점 판매할 수 있다는 것이 주목할 만한 점이다.

2003년에 첫 선을 보여 곧 20주년을 맞이하는 꼬마 펭귄 ‘뽀로로’는 친근한 캐릭터와 유아 교육에 우수한 작품성으로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아이코닉스에 따르면 뽀로로의 브랜드 가치는 8천억 원, 경제적 파급 효과는 5조7천억 원으로 추산되며, 캐릭터 상품 연간 매출은 6천5백억 원에 달한다고 한다.

고미코퍼레이션은 동남아시아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외 브랜드사 및 제조사와 독점 수출권 및 유통권을 체결하고, 자체 개발한 ‘고미몰’과 현지 오픈마켓, 오프라인 유통망을 기반으로 ‘글로벌 물류 체인 – 마켓플레이스 종합 운영 솔루션 –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IMC)’을 올인원으로 해결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커머스(Commerce)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