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VP 제작 ‘리오랩’, 킹고인베스트서 1억원 시드 투자 유치


스타트업 및 대기업 사내벤처팀들의 MVP 제작 및 신사업 검증 서비스 기업 리오랩킹고인베스트로부터 1억원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 6월 설립된 리오랩은 ‘서비스 제너레이터’라는 비즈니스 방향성을 기반으로, 100개 사가 넘는 시드부터 시리즈A 스타트업 및 대기업 사내벤처팀들을 대상으로 MVP(Minimum Viable Product)는 ‘제작 및 검증 작업을 수행했다. 현재까지 LG전자, KT, LS산전, 신한은행, SK마이써니, 교보생명, MBC 등 다수의 국내 대기업들과도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

또한 리오랩은 MVP 검증과 사용성 테스트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대한민국 기업 중심지 강남 테헤란로에 사용성 테스트와 MVP 검증이 가능한 3층, 180평 규모의 시설 또한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wowtale.net 1028809393 20221223105512 2524401254 - 와우테일

리오랩은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기존 오프라인 사용성 테스트의 비효율성을 개선한, 자체적인 사용성 테스트 플랫폼 MARP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MARP(MVP Accelerating & Realization Platform)는 메타버스 환경 내에서 다수의 인터뷰이들이 쉽게 사용성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과 기술력 등을 포함하고 있는 비대면 사용성 테스트 플랫폼이다.

허재혁 리오랩 대표는 “리오랩의 기업 미션은 누구나 용기를 가지고 도전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라며 “리오랩은 용기를 갖고 도전하는 스타트업들이 실패하지 않도록 도와줄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