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웨인힐스-피매치-택트레이서, CES 2023 참가

2023-01-04 2 min read

author:

웨인힐스-피매치-택트레이서, CES 2023 참가

Reading Time: 2 minutes

텍스트 영상 자동 변환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웨인힐스브라이언트A.I(이하 웨인힐스)가 오는 5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정보기술(IT) 전시회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3’에 참가한다. 

웨인힐스는 오는 CES 2023에서 업그레이드된 자체 개발 소프트웨어 ‘TTV(Text-to-Video) A.I’ 및 ‘STV(Speech-to-Video) A.I’를 선보이며, 실리콘밸리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생성 AI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한다. 특히 이번에는 단독 부스를 설치해 관람객과의 접점을 높이고, 개선된 기술력을 뽐낼 전망이다.

CES 2022에서 이미 한 차례 혁신상을 받은 바 있는 웨인힐스의 ‘TTV A.I’, ‘STV A.I’는 텍스트 또는 음성 데이터를 입력하면 내용에 맞는 영상이 자동 생성돼 누구나 쉽게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생성 AI 기술이다. 현재 국내외 금융 및 제조 대기업와 계약을 맺어 금융 상품 설명서나 보험 상품 약관 등을 영상화하는 데 활용되고 있다.

이수민 웨인힐스 대표는 “CES 2023을 통해 글로벌 미래 기술 동향을 살피고, 웨인힐스의 기술력을 다시 한번 알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세계 최대 IT 박람회에 3년째 참가하는 만큼, 더욱 수준 높은 기술력으로 관람객분들께 혁신적인 경험을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초개인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하는 모바일 앱, 건전지를 개발 피매치는 올 CES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 피매치는 2022년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관하는 공공데이터경진대회 아이디어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2023CES에서 모바일 및 스마트폰 앱 분야에서 CES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재고관리 자동화 시스템 ‘스파이더고’를 운영하는 택트레이서도 CES 2023에 참가해 혁신기술을 공개한다. 택트레이서는 작년 CES 2022 혁신상 수상에 이어 오는 5일부터 진행되는 CES 2023에도 참가해 이번 현장적용 레퍼런스를 전 세계에 소개할 예정이다.

전철우 택트레이서 대표는 “앞으로 스파이더고는 라이다 스캔을 통해 재고의 적재율과 수량을 산출하는 재고 입체형성 프로세싱 기술을 적용할 것”이라며, “트레이의 나사 재고수량 산출이나 원단두께 측정을 통한 잔여 원단량 추정까지 가능하도록 기술의 산업군 확산 및 기술고도화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CES 2023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