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블루시그넘-비햅틱스-조인앤조인, CES 2023서 혁신 기술 공개

2023-01-03 2 min read

author:

블루시그넘-비햅틱스-조인앤조인, CES 2023서 혁신 기술 공개

Reading Time: 2 minutes

개인 맞춤형 심리/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는 블루시그넘이 자사 어플리케이션 ‘하루콩‘을 CES 2023에 참가해 선보인다. 최근 글로벌 다운로드 수 누적 400만건을 돌파한 하루콩은 매일매일의 감정을 이모티콘을 선택하고 간단히 메모하는 방식으로 기록하는 어플리케이션이다. 

블루시그넘 이상아 COO는 “하루콩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AI 기반의 심리 치료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인 ‘라이트 아일랜드’를 이번 CES 2023에서 전세계 사용자들께 선보일 예정”이라고도 밝혔다.

글로벌 햅틱 솔루션 회사 비햅틱스도 CES2023에서 신제품 햅틱장갑 TactGlove(택글러브)를 최초로 공개하고 관람객 대상 시연을 진행한다. TactGlove는 비햅틱스가 개발한 세계 최초의 일반 소비자용 무선 햅틱 장갑으로, 2023년 2월부터 299달러(한화 약 38만원)에 판매를 시작한다. TactGlove의 각 손가락 끝과 손목에는 총 12개(양 손)의 정교한 리니어 진동모터들이 장착되어 있으며, 해당 모터들은 비햅틱스에서 자체 개발한 뉴로모픽(Neuromorphic)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진동을 조절하여 사용자들에게 더욱 자연스럽고 사실적인 느낌을 전달한다. TactGlove는 별도의 트래킹 센서 대신 메타 퀘스트2(Meta Quest 2) 및 메타 프로(Meta Pro) 등 주요 VR/AR HMD의 카메라 기반 핸드 트래킹 기능을 활용함으로써 기존 타사 제품 대비 사용성을 개선함과 동시에 가격을 획기적으로 낮춘 것이 특징이다.

기술 기반 비건 식품 스타트업 ‘널담‘ 운영사 조인앤조인도 CES 2023에서 푸드테크 기반의 비건 식품들을 선보인다.

이번 CES 2023에서는 널담 비건유 오리지널과 비건 크로와상, 베이글은 물론 지난 2022 서울카페쇼에서 처음 선보였던 비건 버터, 비건 크림치즈, 비건유 바리스타 등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널담 비건유 오리지널은 15종 이상의 식물성 원료 테스트를 통해 우유와 가장 가까운 맛과 향을 만들고, 자체 기술력으로 멸균 이후에도 우유와 동일한 흰색을 띄는 것이 특징이다. 

조인앤조인이 운영 중인 브랜드 ‘널담(Nuldam)’은 작년 대비 거래액이 120% 이상 증가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널담 관계자는 “국내 시장에서의 꾸준한 성장세에 힘입어 해외 비건 및 푸드테크 시장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 “올해는 수출 부분도 더욱 강화하여 한국 비건 식품의 힘을 전 세계에 보여주겠다”고 밝혔다.

[CES 2023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One Comment
  1. […] 패턴을 전달, 높은 몰입감을 제공한다. 최근 열린 세계 최대 기술박람회 CES 2024에도 참가해 대중들의 많은 관심을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