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Venture Capital

‘혁신의숲’, 투자사 데이터룸 오픈…300여개 VC 투자 정보 제공

2023-01-06 < 1 min read

author:

‘혁신의숲’, 투자사 데이터룸 오픈…300여개 VC 투자 정보 제공

Reading Time: < 1 minute

스타트업 성장분석 플랫폼 ‘혁신의숲’을 운영하는 마크앤컴퍼니는 국내외 투자사들의 투자 활동 관련 데이터 서비스를 자사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핵심 기능은 투자사들의 투자횟수와 상세 포트폴리오, 투자집행 시계열 그래프, 피투자사의 산업 카테고리 및 키워드, 투자라운드별 투자 정보 등이다. 더불어, 투자 정보가 필요한 스타트업 업계가 투자를 위한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시각화된 정보를 제공한다.

스타트업 대표 및 임원들은 투자사의 투자 타임라인을 통해 과거와 현재의 투자성향의 변화를 비교해 볼 수 있고, 특정 시점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통해 투자사들이 선호하는 기업들의 유형을 추론해 볼 수 있다. 또한 ‘혁신의숲’에서 자체적으로 분류한 23개의 산업 카테고리와 키워드 및 투자라운드 등 투자사가 어떤 산업에 관심을 가지고 투자하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다.

홍경표 마크앤컴퍼니 대표는 “스타트업이 투자유치를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투자사의 활동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투자사 데이터룸’ 서비스를 오픈했다”면서, “투자사들의 투자 성향이나 투자사들 간의 연결망 등 지속적으로 스타트업 투자와 관련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정보들을 분석하여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혁신의숲’은 5,300여 개의 스타트업의 거래액, 트래픽, 고용현황 등 80개 범주의 성장 데이터가 등록되어 있는 스타트업 데이터 플랫폼이다.

[벤처캐피탈(Venture Capital)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