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Funding

AI 패션 스튜디오 ‘패션에이드’, 팁스 선정

2023-05-09 < 1 min read

author:

AI 패션 스튜디오 ‘패션에이드’, 팁스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인공지능(AI) 기반 패션 스튜디오 ‘스타일 에이아이‘를 운영하는 패션에이드가 중소벤처기업부의 팁스(TIPS)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팁스(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Korea)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세계시장을 선도할 기술아이템을 보유한 창업팀을 민간주도로 선발, 미래 유망 창업기업을 집중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정부가 민간투자자 자금을 매칭해 연구개발(R&D) 자금 및 멘토링, 해외마케팅 등을 지원한다. 

패션에이드의 이번 선정은 팁스(TIPS) 운영사인 한양대기술지주의 추천으로 이루어졌다. 이를 통해 패션에이드는 총 5억원의 연구개발 자금을 지원받으며, AI 패션 스튜디오 ‘스타일 에이아이(StyleAI)‘ 개발에 속도를 낸다. 

패션에이드는 2020년 6월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시작한 AI 스타트업으로 코디 추천 서비스 ‘AI 스타일리스트’와 디자인 생성 서비스 ‘AI 디자이너’를 운영하고 있다. 그 외에도 모델 촬영 비용을 절감하기 위한 ‘AI 패션 모델’ 서비스를 개발 중이다.

백하정 패션에이드 대표는 “다양한 분야에서 인공지능은 화두가 되고 있으나, 패션 분야에서 인공지능을 효과적으로 도입하는 것은 여전히 어렵다”며 “패션 산업을 위한 실용적인 AI 서비스 개발을 통해 글로벌 패션 시장에서 기술 혁신을 주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패션테크(Fashio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