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션메드, 신보 ‘스텝업 도전 프로그램’ 기업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정션메드가 신용보증기금 스텝업 도전기업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신용보증기금의 스텝업 도전 기업은 스타트업의 성장단계별로 금용, 비금용 서비스를 융합하여 지원함으로써 혁신적, 도전적 기업을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정션메드는 ‘케어, 봄’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개인 건강기록 관리를 넘어 가족 구성원이 함께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는 그룹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또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필요한 건강관리를 추천하는 기능도 탑재되어있다.

또한 정션메드는 올해 2월 에스큐빅엔젤스 시드 후속 투자 유치를 받았으며 4월에는 진해 군항제에서 열흘간‘시니어 벚꽃케어 페스티벌’을 개최함으로써 시니어를 비롯한 가족단위의 시민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건강검진을 통한 건강관리법, 상품 등을 제공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지민 정션메드 대표는 “기관용 케어봄 실증을 진행하는 기관을 늘리고 있다”며 “신보의 ‘스텝업 도전기업’ 선정을 계기로 음성인식 기술개발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재미있는 건강관리 및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실버테크(silver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 강원혁신센터, 오는 14일 ‘시니어 헬스케어 세미나’ 개최
- 시니어 커뮤니티 앱 시놀, ‘모임’ 서비스 론칭
- [스투파 #3] 로쉬코리아 “5060액티브시니어의 여가취미 활동부터 복합문화공간 제공까지 원스톱으로”
- 간병인 매칭 ‘코드블라썸’, 팁스 선정
- 코드블라썸, 병원 간병비 결제 정산 서비스 출시
- 케어네이션, 실리콘밸리 출신 라이언 전 신임 CFO 영입
- 액티브시니어 콘텐츠 로쉬코리아, 더인벤션랩서 후속 투자 유치
- 요양보호사 매칭 ‘보살핌’, 팁스 선정 “시스템 효율성 및 정확성 향상”
- 케어네이션, 디지털 광고사 ‘그로우플러스’ 인수…헬스케어 광고 시장 진출
- 고이장례연구소, ‘후불제 상조 비교 서비스’ 론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