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Funding Robotics

로보틱스 ‘디스펙터’, 딥테크 팁스 선정

2023-06-16 < 1 min read

author:

로보틱스 ‘디스펙터’, 딥테크 팁스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디스펙터가 중소벤처기업부의 딥테크-팁스 프로그램(로봇-빅데이터·AI)에 최종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딥테크-팁스는 10대 신산업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을 선별해 육성하기 위해 정부가 발표한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민간 투자사가 우수한 창업기업을 선발해 먼저 투자(3억 이상)하면, 정부자금을 매칭 지원하여 글로벌 시장 진출이 가능하도록 연구개발비 15억 원 포함 창업사업화 및 해외마케팅 자금까지 최대 17억 원까지 연계 지원하는 사업이다. 

디스펙터는 로봇에 탑재가능한 센서 및 AI알고리즘을 개발하는 로보틱스-딥테크 기업이다. 특히, 4족 보행 로봇을 이용한 맞춤형 AI 경비 경비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는 기술적 가능성을 인정받아 딥테크 팁스에 선정되었다. 

디스펙터가 개발 중인 4족 보행 로봇에 탑재되는 AI알고리즘은 로봇이 환경 및 미션 기반을 추론, 최적의 경로 이용, 비전 센서, 인간상호 작용(언어와 제서츠 인식, 학습), 사고파악 및 충돌 회피 등과 같은 임무들을 이행할 수 있도록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디스펙터는 22년 9월 용산 시민공원 자율주행 경비 개념 검증사업(POC) 수행과 미국의 4족 보행 로봇 개발사인 고스트로보틱스테크놀로지가 개발하는 로봇에 탑재함으로써, 알고리즘에 대한 기술 검증을 하고 있다.  

디스펙터는 KAIST에서 인공지능 로봇축구를 창시한 김종환 석좌교수가 그의 후학(박사인력) 및 업계 전문가들과 의기투합하여 설립한 AI로봇 소프트웨어 전문 기술 스타트업이다. 김종환 대표는 “디스펙터는 미국의 고스트로보틱스의 하드웨어 플랫폼에 독점적으로 AI로봇기술을 적용하고 있고, 다양한 사족보행 로봇이 필요로 하는 글로벌 기업들과 협의 중”이라고 밝혔다.

디스펙터는 지난해 더인벤션랩으로부터 약 5억 규모의 시드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로보틱스(Robotics)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