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삼중수소 자발광체 제조 ‘에이젠코어’, ‘스케일업 팁스’ 선정

2023-07-19 < 1 min read

author:

삼중수소 자발광체 제조 ‘에이젠코어’, ‘스케일업 팁스’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방산 분야 마일즈 장비 및 방산 부품 소재로 사용되는 삼중수소 자발광체를 제조하는 에이젠코어는 중소벤처기업부 스케일업 팁스(Scale-up TIPS)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포스코기술투자, 인라이트벤처스 등으로부터 투자 유치한데 이어 스케일업 팁스에 선정된 에이젠코어는 한국수력원자력으로부터 기술을 이전받아 원자력발전소 폐기물인 삼중수소를 사업화한 첫사례로, 국내 유일한 삼중수소 자발광체 제조 기업이다.

삼중수소 자발광체는 K-9 자주포 등 무기체계의 가늠쇠 부분에 사용되며, 해당 원료가 되는 삼중수소는 차세대미래에너지로 주목받고 있는 국제핵융합실험로(ITER)의 원료로 사용되게 된다. 또한 회사는 2022년 다중통합 레이저 교전체계(MILES), 레이저표적지시기 등을 공급 및 제조하는 기업을 인수하며 방산분야로 빠르게 사업을 확장 중이다. 

에이젠코어 측은 “이번 스케일업팁스를 통해 확보한 R&D자금을 기반으로 우리나라의 주력 수출품인 디스플레이와 반도체의 미래 경쟁력을 좌우할 초격차 기술 중 하나인 ‘중수소 생산기술’를 추가적으로 확보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원자력 분야 및 방산분야의 기술결합을 통해 ‘삼중수소 및 중수소’를 모두 다루는 독보적인 기술을 확보한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소재-부품-장비 스타트업 소식 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