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intech

고미페이먼츠, AI 기반 선정산 플랫폼 ‘고미세틀먼트’ 출시

2023-09-25 < 1 min read

author:

고미페이먼츠, AI 기반 선정산 플랫폼 ‘고미세틀먼트’ 출시

Reading Time: < 1 minute

전자결제지급대행 사업을 영위하는 고미페이먼츠 주식회사(GOMI PAYMENTS)가 AI 기반 매출채권팩토링 전문 플랫폼인 ‘고미세틀먼트’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고미세틀먼트는 VAN과 PG 서비스를 바탕으로 소상공인 및 메디컬 섹터의 카드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후, 채권을 팩토링하여 경색되어 있는 현금 유동성을 쉽게 풀어주는 핀테크 플랫폼이다.

고미세틀먼트는 식당, 병원, 주유소, 온라인 쇼핑몰 등 온라인과 오프라인 구분 없이 국내 모든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선정산을 받을 수 있는 한도는 사업장의 매출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체 리스크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정산금의 40-100% 수준으로 계산된다.

엄희찬 고미페이먼츠 대표는 “물가와 경비, 금리 등의 인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사장님들께 빠른 현금 유동화를 지원해, 사업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단기간 자금 흐름에 어려움을 겪을 경우 선정산 서비스가 도움이 되도록 더 많은 규모의 자본 조달에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현재 고미페이먼츠는 올해 기준으로 약 4,000억 원 규모의 카드 결제 데이터를 확보했으며,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매출채권팩토링 비즈니스를 펼쳐 나갈 계획이다.

[핀테크(Fi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