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intech

[컴업 참가 외국 창업팀] UAE에서 온 중소기업 특화 글로벌 지향 핀테크 플랫폼 ‘eFunder.ai’

2023-11-13 2 min read

author:

[컴업 참가 외국 창업팀] UAE에서 온 중소기업 특화 글로벌 지향 핀테크 플랫폼 ‘eFunder.ai’

Reading Time: 2 minutes

[편집자주] 컴업(ComeUp) 2023 행사에는 전체 참가 스타트업의 60%를 해외 창업팀이 차지할 정도로 글로벌 스타트업 페스티벌로 자리를 잡았다. 와우테일은 미니 인터뷰를 통해 이번 행사에 참가한 외국 창업팀을 소개한다. 인터뷰에 도움을 준 빅뱅엔젤스우메이마(Oumaima)님께 감사를 전한다.

아부다비 글로벌 마켓에 본사를 둔 ‘eFunder.ai‘는 중소기업(SMEs)의 재무 유연성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디지털 금융 플랫폼이다. 중소기업의 매출채권을 기반으로 즉시 현금을 제공을 하는 이 회사는는 전통적인 은행에 비해 더 적응력 있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강조한다. 또한 민간 금융 플랫폼으로서 규제를 받는다고 자신들을 담담히 소개한다. 

2021년 1월 설립 이후 ‘eFunder.ai’의 플랫폼은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여, 약 2억 1천 8백만 아랍에미리트 디르함(약 5,900만 달러)을 조달하며 금융 부문에서 중요한 영향력을 행사하게 되었다. eFunder.ai 성공의 핵심은 간소화된 온보딩 과정, 투명한 운영 및 맞춤형 자금 솔루션으로, 이는 중소기업들이 운영 자본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핵심을 둔 것이다.

ComeUp 2023에서 eFunder.ai는 UAE 대표단으로 참여하여 그들의 솔루션을 국제적으로 선보일 기회를 잡았다. eFunder.ai는 한국의 선진 디지털 인프라를 활용하여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 내에서 의미 있는 파트너십을 만들고 싶다고 말한다. 이번 행사 참가를 통해 eFunder.ai는 디지털 금융 솔루션 분야에서 지속적인 혁신과 글로벌 확장에 대한 자신들의 다짐을 더 강화할 동기를 부여받았다고 강조했다. 

Q1. 회사와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eFunder.ai’는 아부다비 글로벌 마켓에 설립된 민간 금융 플랫폼으로 당국으로부터 규제를 받는 선도적인 디지털 금융 플랫폼입니다. 우리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매출채권에 대한 즉각적인 자금을 제공하는 데 전문화되어 있습니다. 우리 플랫폼은 고객 생태계와 통합되어 중소기업이 만기일 전에 매출채권을 기반으로 현금화를 할 수 있도록 하여 유동성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해주는 등 전통적인 금융기관보다 더 유연한 금융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Q2. 회사의 제품이나 서비스의 주요 강점은 무엇입니까?

‘eFunder.ai’의 주요 강점으로는 즉각적인 현금 제공 및 지속적인 현금 흐름 확보, 빠르고 수월한 온보딩, 투명한 프로세스, 최소한의 개입을 통한 디지털 통합, 그리고 개별 비즈니스의 요구에 맞춘 유연한 자금 조달 솔루션입니다. 우리의 혁신적인 접근 방식은 중소기업이 운영 자금을 더 쉽고 효율적으로 조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Q3. 지금까지의 성과는 무엇입니까?

2021년 1월에 출시한 이래로 ‘eFunder.ai’는 약 2억 1천 8백만 아랍에미리트 디르함(약 5,900만 달러)을 조달했습니다. 우리는 꾸준한 성장을 경험했으며, 상당한 연평균 성장률(CAGR)을 기록했습니다. 자금 조달 측면에서, 저희는 아부다비의 앤젤 투자자들을 통해 성공적으로 시드 자본을 모금했습니다. 이는 우리 플랫폼의 효과를 보여주는 것으로, 거래 건수가 3,500건을 넘어섰습니다.

Q4. ComeUp 2023에 참가하게 된 동기는 무엇입니까?

우리는 UAE 경제부에 의해 선정된 대표단의 일원으로 ComeUp 2023에 참여하게 되어 영광이었습니다. 우리는 ‘eFunder.ai’를 국제 무대에 선보이고, 전 세계 기업들과 연결하며, 핀테크 및 스타트업 부문에서 새로 부상하는 인사이트를 얻고자 하는 동기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관계를 형성하며, 잠재적인 협력을 탐색하는 귀중한 플랫폼을 제공하여 우리의 혁신과 글로벌 확장에 대한 노력과 다짐을 더욱 강화해주는 계기였습니다.

Q5.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와 어떤 협력을 기대하십니까?

ComeUp 2023에 참여함으로써, 우리는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 내에서 의미 있는 협력을 구축할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한국 중소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고, 한국의 강력한 디지털 인프라를 활용하여 서비스를 향상시키며, 핀테크 혁신기업들과의 전략적 연합을 모색하는 데 가능성을 보았습니다. 우리는 한국의 역동적이고 기술 특화적인 환경에 기여하면서 동시에 혜택을 받고자 하며, 핀테크 부문, 특히 디지털 금융 솔루션 분야에서 상호 성장과 발전의 문을 열고자 합니다.

[컴업(ComeUp) 2023 소식보기]


스타트업 투자의 숨은 말 '다코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