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Mobility wowtalk

Sarsat, 중동 최초 상업적 항공 관측 서비스 제공에 도전하는 사우디 스타트업(인터뷰)

2023-11-17 2 min read

author:

Sarsat, 중동 최초 상업적 항공 관측 서비스 제공에 도전하는 사우디 스타트업(인터뷰)

Reading Time: 2 minutes

[편집자주] 컴업(ComeUp) 2023 행사에는 전체 참가 스타트업의 60%를 해외 창업팀이 차지할 정도로 글로벌 스타트업 페스티벌로 자리를 잡았다. 와우테일은 미니 인터뷰를 통해 이번 행사에 참가한 외국 창업팀을 소개한다. 인터뷰에 도움을 준 빅뱅엔젤스우메이마(Oumaima)님께 감사를 전한다.


사우디아라비아의 우주 스타트업인 ‘Sarsat’은 소형 위성을 이용한 지구 관측(Earth Observation, EO) 분야에 전문화된 기업이다. SAR(Synthetic Aperture Radar, 합성 개구 레이더) 기술을 활용하여, Sarsat은 중동 최초의 상업적 항공 관측 서비스 제공업체가 되려고 한다. 다양한 분야의 의사결정자들에게도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Sarsat의 주요 제품 중 하나는 ‘Arab Eye’라고 불리는 소형이고, 비용 효율적이며 고해상도의 미니위성이다. 하지만 Sarsat은 단순히 이미지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다. ‘Earth Life’라는 두 번째 제품은 합성 이미지나 광학 이미지와 같은 항공 관측 데이터를 분석하여 그 안에 포함된 정보를 제공한다. 

한편, Sarsat은 인도의 한 회사로부터 5대의 페이로드 위성을 제작하는 첫 주문을 받았으며, 정부, 학계 및 지원자들로부터 투자금을 확보했다.

Sarsat이 ComeUp 2023에 참여한 동기는 한국의 새로운 회사들을 만나고 그들의 아이디어와 사고방식을 보는 기회를 갖기 위해서다. Sarsat은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협력을 통해 새로운 투자자들을 만날 것을 기대하고 있다.

Q1. 귀사와 제품을 소개해 주십시오. 

우주 스타트업으로, SAR(합성 개구면 레이더)라는 기술을 사용하여 소형 위성을 통한 지구 관측(Earth Observation, EO)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중동에서 첫 상업적 항공 관측 공급 업체가 되는 것입니다. 다양한 분야에 데이터를 제공하여 의사결정을 돕습니다.

Q2. 귀사의 제품 또는 서비스의 주요 강점은 무엇입니까? 

첫째, ‘Arabia Eye’라는 하드웨어가 있습니다. 이것은 소형이고, 비용 효율적이며 고해상도를 제공하는 위성입니다. 하지만 저희는 단순히 이미지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Earth Life’라는 두 번째 제품을 제공합니다. Earth Life는 의사결정을 위한 플랫폼으로, 합성 이미지와 광학 이미지와 같은 항공 관측 데이터를 분석하여 그 안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것이 저희의 주요 강점입니다. 사실, 사람들은 단순히 데이터를 찾는 것이 아니라, 데이터 안의 정보를 찾고 있습니다. 또한, 언제든지 지구를 관찰할 수 있는 SAR 기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기술은 마치 X-레이처럼 지구를 감시합니다.

Q3. 지금까지의 성과는 무엇입니까? 

첫째, 인도의 한 회사로부터 5대의 페이로드 위성을 제작하는 첫 주문을 받았습니다(우주로 가기 위해서는 위성이 안전하게 작동하는지 지구에서 발사해 보아야 합니다).

둘째, 정부, 학계 및 지지자들로부터 자금을 받았습니다.

Q4. ComeUp 2023에 참여하게 된 동기는 무엇입니까? 

한국의 새로운 회사들을 만나고, 그들의 생각과 사고방식을 보고 싶습니다.

Q5.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어떤 협력을 기대하십니까? 

새로운 투자자들을 만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컴업(ComeUp) 2023 소식보기]



스타트업 투자의 숨은 말 '다코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