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oodtech

커피박 업사이클링 대체 단백질 개발 ‘어반랩스’, 팁스 창업사업화 프로그램 선정

2023-12-13 < 1 min read

author:

커피박 업사이클링 대체 단백질 개발 ‘어반랩스’, 팁스 창업사업화 프로그램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커피숍 등에서 커피를 내리고 남은 커피박을 업사이클링하여 식물성 대체 단백질을 연구 및 개발하는 ‘어반랩스’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2023년 팁스(TIPS) 창업사업화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되었다.

팁스(TIPS) 창업사업화 프로그램은 중소벤처기업부의 TIPS 프로그램에 기 선정된 기업 대상의 연계 지원 사업으로, 어반랩스는 올해 4월 팁스(TIPS)에 선정된 바 있다. 어반랩스는 이번 TIPS 창업사업화 프로그램 선정을 통해 기존 연구・개발(R&D) 자금 5억 원 외에 최대 1억 원까지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다.

어반랩스는 독자적인 업사이클링 기술을 활용해 커피박으로부터 단백질을 추출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어반랩스의 커피박 단백질은 물에 잘 녹는 높은 수용성을 보이며 식품 가공에 용이한 특성을 지니고 있어, 기존 식물성 단백질의 한계를 넘어 다양한 식품의 원료로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어반랩스는 푸드 업사이클링 기술을 적용한 ESG 기반 식물성 단백질 원료 R&D 회사로서 다양한 국내외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어 원료의 적용 범위를 확장하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

김선현 어반랩스 대표는 “금번 팁스(TIPS) 창업사업화 프로그램 선정으로 어반랩스의 사업성을 인정받았다. 커피박 추출 식물성 대체 단백질 연구・개발(R&D)에 더욱 박차를 가하여 2024년에는 단백질 추출 기술을 고도화하고, 하반기에는 원료로서의 상용화를 목표로 하겠다”고 밝혔다.

[푸드테크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투자의 숨은 말 '다코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