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Funding

문어 빨판 원리 피부 미용 솔루션 ‘미메틱스’, 퓨처플레이-매쉬업벤처스에서 시드 투자유치

2024-03-18 2 min read

문어 빨판 원리 피부 미용 솔루션 ‘미메틱스’, 퓨처플레이-매쉬업벤처스에서 시드 투자유치

Reading Time: 2 minutes

자연 모사 기술을 활용해 피부 미용/의료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미메틱스퓨처플레이메쉬업벤처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미메틱스는 2019년 성균관대학교에서 시작한 학생 창업 기업으로, 성균관대 화학공학/고분자공학부 방창현 교수를 비롯한 연구진이 함께 5년 여 간 R&D 역량을 향상시키며 연구 데이터를 확보했다. 현재까지 성균관대학교에서 4건의 기술 이전을 완료했고, 국내외 특허 30여 개를 출원하며 사업화를 실행해 오고 있다. 

미메틱스는 문어 빨판의 미세한 3차원 돔 구조가 물리적인 음압을 형성하여, 환경과 표면 특성에 관계없이 부착이 가능하게 하는 원리를 규명했다. 특히 3차원 돔 구조가 물, 실리콘 오일 내부, 습한 피부 등 다양한 환경에서도 우수한 점착력을 유지한다는 것을 확인했다. 

이를 기반으로 미메틱스는 경피 약물 전달 시장으로의 진출을 위해 각질층에 음압을 가해 통로를 만들어 약을 전달하는 웨어러블 패치를 개발했다. 이를 통해 피부 관리에 뛰어난 효과를 가졌지만 각질층을 투과할 수 없어 효능을 발휘하기 어려웠던, 500달튼 이상의 약물인 히알루론산, 펩타이드 성분 등의 피부 침투 깊이를 최대 3배까지 증가시킬 수 있게 됐다. 

미메틱스 박형기 대표는 “미메틱스는 자연으로부터 찾은 안전한 피부 점착 구조 기술을 통해 화장품, 의료기기, 의약품 분야 등 여러 산업군으로 해당 기술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하며, “올해 미메틱스는 자체 브랜드 ForAdore(포어도어)를 통해 모공 과학(Pore Science)에 집중하여 약물 전달을 통해 피부를 효과적으로 케어 하는 집중 미용법(Focused beauty program)과 PDC(Pore Door Controller™: 모공 컨트롤 키) 제품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 투자를 리드한 퓨처플레이 모상현 상무는 “미메틱스가 보유하고 있는 자연 모사 원천 기술은 우수한 약물 전달 효능이라는 기술적 가치뿐만 아니라 자연이라는 브랜드 가치도 지니고 있다. 이러한 가치들을 활용하여 피부 모사(Skin Stimulator)와 같은 신규 카테고리를 확장하며 뷰티 시장의 판도를 바꿀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여 투자하였다“고 밝혔다.

한편, 미메틱스는 이번 투자를 통해 ODM과 OBM 사업을 함께 할 디자이너와 전략 기획자를 모집하며 우수한 인재를 지속적으로 확보할 계획이다.

[뷰티테크(Beauty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