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Government

강원센터, 퓨처에프바이오텍-토프모빌리티-랭킹피쉬에 시드 투자

2024-03-29 < 1 min read

author:

강원센터, 퓨처에프바이오텍-토프모빌리티-랭킹피쉬에 시드 투자

Reading Time: < 1 minute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강원혁신센터)는 바이오·항공·스마트관광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과 총 2억원 규모의 투자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지난해 11월 강원혁신센터가 단독 결성·운용하는 ‘강원혁신창업1호 투자조합’의 결성 이후 진행된 첫 번째 시드 투자다. 

계약을 체결한 기업은 천연물 발효 공정 기술을 활용한 기능성 포스트바이오틱스 소재를 개발한 △퓨처에프바이오텍, 양양공항을 거점으로 친환경 전기비행기를 통해 지역 공항으로 여객서비스를 제공하는 항공 스타트업 △토프모빌리티, 강릉 피싱비치센터 직영 1호점을 기반으로 국내외 관광지의 낚시 복합 서비스 공간 솔루션을 제공하는 △랭킹피쉬 3개사다.

이번 투자 금액은 총 2억 원 규모로 투자기업의 미래 성장 가능성과 가치상승을 위한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투자기업에 대한 경영 참여는 최소화하고 자율성은 최대한 보장, 기업의 안정적인 성장을 적극 돕고 추가 투자유치, 마케팅 등 후속 지원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신성철 랭킹피쉬 대표는 “강원혁신센터라는 든든한 배 위에 탄 만큼 많은 도움을 받아 성과를 내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강원혁신센터 이기대 센터장은 “우리 센터는 지역의 공공 액셀러레이터로서 강원의 특화산업 분야에 적합한 사업모델을 갖춘 유망 혁신기업이 지역에 정착해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투자해 지역 창업생태계를 활성화하는 데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지역(Local)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