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데이터몬스터즈, ‘비바테크’서 IBM-숍플라자와 파트너십 체결 성과

2024-06-12 2 min read

author:

데이터몬스터즈, ‘비바테크’서 IBM-숍플라자와 파트너십 체결 성과

Reading Time: 2 minutes

리테일을 위한 딥러닝 기반의 혁신적인 검색엔진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이터몬스터즈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혁신기술 콘퍼런스 ‘비바테크 2024(VivaTech 2024)’에 참여해 글로벌 기업 IBM, Shoplazza와 주요 파트너십을 성공적으로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데이터몬스터즈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기술 혁신을 가속할 예정이다.

데이터몬스터즈는 IBK기업은행이 운영하는 혁신창업기업 육성 프로그램 ‘IBK창공’에 대전 1기로 선정됐으며, IBK창공과 KOTRA의 지원을 받아 이번 VivaTech 2024 전시회에 참가했다.

VivaTech 2024에서 데이터몬스터즈는 IBM의 사전 선별 과정을 거쳐 잠재 파트너로 선정됐으며, 이후 특별히 초청된 Private Dinner에서 IBM과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의 주요 내용은 ▲양사 엔지니어들이 협력하여 IBM의 AI 왓슨을 사용해 데이터몬스터즈의 기능 고도화 및 효율성을 향상 ▲공동 개발된 B2B 서비스는 IBM의 마켓플레이스에 등록되며, IBM이 외부 채널에 홍보 및 마케팅을 지원한다. 본 파트너십은 IBM이 기술 및 인력을 투자하는 형태로, 해당 서비스로 발생하는 수익의 일부를 데이터몬스터즈와 IBM이 공유하게 된다.

또한, 데이터몬스터즈는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인 Shoplazza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Shoplazza는 국내 카페24와 유사한 플랫폼으로,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데이터몬스터즈는 대규모 B2B 시장에 진출할 기회를 얻었다. Shoplazza는 36만 개의 온라인 스토어를 구축한 경험을 바탕으로, 앱스토어에 서드파티 앱을 공급할 수 있는 파트너로 데이터몬스터즈를 낙점했다. 양사는 Yoit에 사용된 검색엔진을 Shoplazza 플랫폼에 연동하는 플러그인을 개발하기로 협의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온라인 스토어들은 월 구독 비용을 지급하고 Yoit의 검색엔진을 자사몰에 사용할 수 있게 되며, 데이터몬스터즈에는 36만 곳의 B2B 고객사를 확보할 기회가 될 것이다. Shoplazza는 앱스토어 수수료 수익과 앱 생태계의 다양성을 확보하고, 데이터몬스터즈는 B2B 시장에 진출하는 발판을 마련하는 윈윈 전략의 파트너십이다.

이제원 데이터몬스터즈 대표는 “이번 VivaTech 2024는 데이터몬스터즈에게 글로벌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혁신적인 기술을 선보일 소중한 기회였다”며 “IBM과 Shoplazza뿐만 아니라 많은 잠재 고객과 협력사를 만날 수 있었고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수많은 글로벌 온라인 리테일러에게 고도화된 검색 및 추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빅데이터(Big Data)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