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contests Media Venture Capital

한투AC, ‘바른동행’ 6기-SBS ‘미디어콘테스트’ 4기 동시 모집(~7월14일)

2024-07-01 < 1 min read

author:

한투AC, ‘바른동행’ 6기-SBS ‘미디어콘테스트’ 4기 동시 모집(~7월14일)

Reading Time: < 1 minute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이하 한투AC)가 ‘Dream Challenger 바른동행 6기(이하 DC 6기)’ 투자기업과 ‘SBS문화재단X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 4th 미디어-콘텐츠 스타트업 콘테스트’을 7월 14일까지 동시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투자가 진행될 8월 기준으로 창업한지 3년이 넘지 않은 초기(예비)창업기업, 투자 전 기업가치(Pre-Value) 50억원 이하의 스타트업이다. 글로벌 진출이 가능한 팀, ESG 및 미래 선도 혁신 기술을 보유한 팀을 선발시 우대할 계획이다. 

선발된 기업들에 최대 3억원의 선(先) 투자를 진행하고, 이후 한국투자금융지주의 계열사를 활용한 멘토링, 네트워킹 등 밸류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3.5개월에 걸친 프로그램 이후에는 데모데이를 통해 공식적인 프로그램은 종료하고, 이후에는 주주로서 각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백여현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  대표는 “특히 지난 기수에는 900여개에 가까운 팀이 지원해 8팀을 선발해 역대 최고 경쟁률을 갱신했다”며 “지난 달 150억원 규모의 세번째 펀드 조성을 완료한 만큼, 양질의 초기 스타트업들이 바른동행의 문을 두드려주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는 이와 동시에 SBS문화재단과 동시에 운영하는 ‘SBS문화재단X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 4th 미디어-콘텐츠 스타트업 콘테스트’도 같은 기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자체 투자기업 모집 프로그램인 DC 바른동행 프로그램과 비슷하게 3년 미만의 초기(예비)창업기업이지만, 기술에 기반한 미디어﹒콘텐츠 분야 스타트업을 모집하는 것이 차이점이다. 

선발된 5개 팀에는 총 1.5억원의 상금과 함께 DC 6기 팀들과 함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가 부여된다.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는 미디어﹒콘텐츠 스타트업 콘테스트 선발팀 중 사업화 가능성이 유망한 팀들을 대상으로 투자를 검토할 계획이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