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기반 레이어2 ‘크로마’ 개발사 라이트스케일, JB인베서 전략적 투자 유치


이더리움 기반 레이어2 ‘크로마‘ 개발사 라이트스케일JB인베스트먼트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4일 밝혔다. 금액은 비공개다. 라이트스케일은 이번 파트너십을 크로마의 성장 여정에 중요한 전환점을 삼아 웹3 생태계에서 혁신적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한다는 목표다. 

KROMA - 와우테일

이번 투자로 크로마는 JB인베스트먼트의 파트너들과의 사업 및 개발 협력을 통해 RWA, Defi 등 블록체인 기반 금융 상품들을 연구하고, NFT 기반 리테일 서비스에서도 추가적인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라이트스케일에서 개발한 크로마는 세계적인 레이어2 플랫폼 옵티미즘의 Superchain 파트너로, OP Stack 기반으로 영지식(Zero-knowledge Proof) 사기 증명 시스템을 구현한 최초의 레이어 2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블록체인 거래의 보안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크로마의 모듈형 영지식 증명 라이브러리 Tachyon은 영지식 증명을 보다 빠르고 비용 효율적으로 처리하며, 이를 통해 향후 ZK 롤업으로의 완전한 전환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계정 추상화(Native Account Abstraction)를 도입해 사용자 경험을 혁신해 블록체인의 대중화에 앞장설 예정이다.

크로마 박태규 대표는 “JB인베스트먼트를 전략적 파트너이자 투자자로 맞이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파트너십은 크로마의 성장에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며, 레이어 2 블록체인 분야에서 우리의 리더십을 공고히 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JB인베스트먼트의 지원과 SK플래닛, Xangle, Hexlant 등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통해 크로마는 게임, DeFi, NFT 분야에서 더 큰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