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티플-몬스터라이엇, 부산창경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통해 7억원 투자 유치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부산창경)는 ‘2024년 부산 창업기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덴티플몬스터라이엇이 총 7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4일 밝혔다. 

주식회사 링스업 최우수상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 수상 1 - 와우테일

부산창경은 지난 13일 ‘2024년 부산 창업기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의 데모데이를 진행하고 그동안의 성과를 발표했다. 이날 데모데이에서는 링스업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에 선정된 링스업은 전세계의 수산물을 쉽고 안전하게 거래하는 실무 가이드를 B2B 아웃소싱 서비스와 데이터 플랫폼 제공 기업이다.

부산 창업기업 액셀러레이팅은 부산창경과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동아대학교, 부산대학교가 협업해 각 기관의 초격차 및 딥테크 산업 분야의 우수기업을 발굴하고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 및 투자 유치 등 자생력을 제공하기 위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2014년부터 운영해왔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각 기관별 우수기업 15개사를 선정하여 지난 4개월 동안 ▲기초 액셀러레이팅 입문교육, ▲심화 액셀러레이팅 캠프, ▲투자유치 및 IR 컨설팅 등 수요 맞춤형 프로그램, ▲데모데이 등 창업기업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였다.

부산 창업기업 액셀러레이팅 데모데이 단체사진 1 - 와우테일
주식회사 엔돌핀커넥트대표 조용래 발표 사진 1 - 와우테일

운영사인 시리즈벤처스에서는 ▲직접 투자 7억 원, ▲TIPS(팁스, Tech Cubator Program for Startup,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지원 2건 등의 성과를 거두었으며, 지속적인 IR 검토를 통해 참여기업들 대상 직/간접 투자 및 스케일업을 위한 사후 관리도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부산창경 보육기업 덴티플과 몬스터라이엇이 총 7억 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덴티플은 체어타임 및 비용 절감이 가능한 3-on-1 임플란트 보철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2022년 예비창업패키지 졸업기업이다. 몬스터라이엇은 웹툰 작가들의 지속가능한 근로 환경을 구축하고, 고품질 웹툰IP를 최적 플랫폼에 론칭하는 웹툰 최적화 솔루션 제공하는 기업으로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에 선정됐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 기업은 ▲비에픽세라▲덴티플 ▲엔돌핀커넥트 ▲링스업 ▲몬스터라이엇▲임플디라이브웰라이트쌤공에스락로엔코리아티온랩테라퓨틱스우리템벨아벨바이오 등 총 15개사다.

부산창경 장한이 PM은 “이번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신산업 분야 스타트업들이 한층 더 성장하고 투자 유치에 성공하는 성과를 거둘 수 있어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초격차 및 딥테크 분야를 중심으로 혁신 기업들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