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로그, 실시간 창고 모니터링 솔루션 출시…3차원 공간 모델링에 IoT 결합


IoT 기반의 물류 인텔리전스 솔루션 기업 윌로그는 3차원 공간 모델링과 IoT기술을 결합한 실시간 창고 모니터링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willog 3D IoT - 와우테일

윌로그 측은 “기존 창고 관리 방식은 주로 수작업 점검과 개별적인 센서 운영에 의존해 정확한 환경 모니터링과 신속한 대응이 어려웠다”며 “최근 물류 및 제조 분야에서 창고 운영의 복잡성이 증가하고 실시간 창고 모니터링을 통한 효율적인 운영의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윌로그는 실시간 창고 모니터링 솔루션을 선보이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출시된 솔루션은 3차원 공간 모델링을 활용해 창고 내부를 실제와 동일하게 구현하고, 실시간 공간 데이터를 수집해 창고 운영의 효율을 극대화한다. 온도, 습도, 공기질 등 위치별 환경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제품 및 업무 환경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임계치를 초과하는 경우 즉시 담당자에게 알람을 발송해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창고 내 이상 상황을 조기에 감지하고, 제품 손실을 최소화하는 것은 물론 근무자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하며, 대형 사고를 예방하고 업무 연속성을 확보할 수 있다.

해당 솔루션은 IoT 센서 디바이스와 모니터링 소프트웨어로 구성되며, 추가적인 통신 및 전기 공사 없이도 손쉽게 설치할 수 있다. 또한 누적된 데이터를 분석하여 창고 내 최적 운영 방안을 도출하고, 자동화된 보고 시스템을 통해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아울러 센싱 범위 및 설치 구역에 대한 맞춤형 공간 컨설팅과 창고의 작업 및 적치 최적화 전략을 함께 제공하여 창고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배성훈 윌로그 대표는 “창고 운영의 가시성 확보를 통해 기존 창고 관리 방식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한다”며 “윌로그의 실시간 창고 모니터링 솔루션을 통해 물류 및 제조현장에서 보다 안정적으로 최적화된 창고 관리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