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C인베스트먼트 자회사 ‘똑똑’, VC-LP 스타트업 대상 SaaS 솔루션 공개


 DSC인베스트먼트의 자회사 똑똑이 VC와 LP,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 AI 기반 B2B SaaS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똑똑은 4월 2일부터 4일까지 삼성동 파르나스타워에서 해당 제품 쇼케이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똑똑 솔루션은 VC와 스타트업, LP를 하나로 연결하는 투자 생태계를 만들어내는 것을 목표로 DSC인베스트먼트와 그 자회사인 액셀러레이터 슈미트가 축적한 14년간의 투자자산 관리 노하우를 담았다.

똑똑은 ▲ VC 및 자산운용사를 대상으로 펀드 및 투자자산, 인사, 회계 등 업무 전반을 관리할 수 있는 ERP ‘VCworks’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주주와의 의사소통 및 초기 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STworks’ ▲민간 출자자의 펀드 관리를 지원하는 ‘LPworks’를 서비스 중이다.

각각의 제품은 데이터가 연동돼 투자 생태계의 각 주체가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됐다. 같은 정보를 여러 번 수작업으로 작성해야 하는 단순 반복 업무를 최소화하고 투자 심사 및 의사결정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스타트업 산업에서 투자자-출자자-스타트업 3자를 연결할 수 있는 시스템과 스타트업 통계자료 등 3자간의 상생과 동반을 위해 상호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공유 및 정보 관리 채널을 목표로 한다.

똑똑 솔루션의; 주요 기능으로는 투자부터 사후관리, 회수까지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원스톱 투자 회수 프로세스’와 기업 보고서를 자동으로 취합하고 데이터를 업데이트하는 ‘All-in-One 영업보고 시스템’이 있다. 또한 포트폴리오 업체와의 의사결정 과정을 전자화한 ‘의결 Fast Track’과 함께 투자 검토 내역의 데이터화, LP 출자내역 자유 조회, 유연한 데이터 가공 기능이 소개된다.

투자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는 ‘ChatVC’, 모바일을 통한 데이터 조회, 자동전표, 다중 원장 지원, 가치평가, IRR 계산 등 VC 업무에 특화된 기능도 선보일 예정이다.

쇼케이스 2일과 3일은 앵커 출자가 있는 펀드 운용사를 대상으로, 4일에는 본계정 투자 혹은 민간펀드 위주 운용사 등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3개 일자 중 원하는 1개 일자에만 참여할 수 있다.

똑똑 측은 “기술로 세상의 가치를 연결한다는 미션 아래, VC와 스타트업, LP를 하나로 연결하는 투자 생태계를 만들고자 한다”며, “업무 효율화와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의 똑똑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파트너가 되겠다”고 전했다.

ddock - 와우테일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