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경영지원센터, ‘예술로 투자-IR컨설팅 및 투자상담회’ 참가기업 모집(~5월2일)


문화체육관광부예술경영지원센터는 예술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투자유치 역량 강화를 위해 ‘2025 예술로 투자 – IR컨설팅 및 투자상담회’를 개최하고, 이에 참가할 기업을 오는 5월 2일까지 모집한다.

gokams 1 - 와우테일

이번 프로그램은 예술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자와의 1:1 맞춤형 매칭을 지원하고, 체계적 IR 컨설팅을 통해 실질적인 투자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운영은 투썬캠퍼스가 맡는다.

모집 대상은 투자계획서(IR 자료)를 보유하고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예술기업 15개사로,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신청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사업자등록증 및 법인등기부등본, IR 자료, 최근 3개년 재무제표 등 관련 서류를 준비해 공식 이메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서류평가는 외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진행되며, ▲사업성 및 혁신성 ▲기업의 전문성 ▲시장성 및 확장성 ▲자금조달 필요성 ▲예술분야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선정된 기업은 기업 역량 진단 및 심층 인터뷰,  총 4회 내외의 맞춤형 IR 컨설팅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이후 8월 21일과 9월 4일, 양일에 걸쳐 투자자와의 1:1 투자상담회가 열릴 예정이다.

예술경영지원센터 측은 “이번 프로그램은 사전 설문을 통해 기업과 투자자를 정밀하게 매칭해 총 4회의 1:1 투자상담을 제공하며, 단순한 정보교류를 넘어 실질적인 투자 연계 기회까지 확대할 계획”이라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하는 예술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