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예경, ‘2025 예술분야 창업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 모집(~2월26일)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는 창의적이고 지속 가능한 사업 모델을 보유한 예술 분야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성장 단계별 맞춤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26일까지 ‘2025 예술분야 창업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KAMS startup supporting banner - 와우테일

이번 공모는 예술분야 창업기업의 업력과 성장 단계에 따라 ‘초기창업①, ②’와 ‘창업도약①, ②’ 총 4개의 유형으로 나뉜다. ‘초기창업’은 예비창업자와 업력 3년 미만 예술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창업도약’은 업력 3년 이상 7년 이내 예술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선발된 기업에게는 사업화 자금을 비롯하여 하며 창업교육, 1:1 멘토링, 분야별 전문가 컨설팅, 외부자원 연계, 네트워킹 등 기업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유형별로는 단계별 예술기업의 수요와 성장 단계에 기반한 예술기업 특화형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있다. ‘초기창업①’은 비즈니스 모델 수립 및 국내시장의 판로개척에 집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초기창업②‘는 투자유치 및 해외시장 판로개척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창업도약①’은 사업 확장 및 글로벌 진출 준비 지원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창업도약②‘는 후속 투자유치 및 글로벌 진출 지원 부분의 특화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유형별 운영 프로그램은 예술경영지원센터 누리집 내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창업기업은 업력과 성장 단계에 따라 4개 유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지원할 수 있다. 신청은 2월 26일(수) 오후 3시까지 e나라도움 누리집(https://www.gosims.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서류를 제출하면 되며, 심사는 1차 서류 심사와 2차 발표 심사로 진행된다.

한편, 와우테일은 작년에 본 사업에 참여한 창업팀에 대한 인터뷰를 했는데, 아래를 참고하시길.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