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창경, 2025년 대한항공 우주항공 분야 오픈이노베이션 참여기업 모집(~5월26일)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인천혁신센터’)는 대한항공과 공동주최하는 “2025 대한항공 항공우주분야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 참가기업을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대한항공 항공우주사업본부와의 기술협력 기회를 통해 국내 항공우주 산업의 혁신을 가속화하고,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 항공우주산업 관련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으로, 모집 분야는 ▲소프트웨어 기반 항공제조산업 Smart Factory 기술 개발 ▲우주비행체용 Hall Thruster(홀추력기) 개발 ▲우주비행체용 Kick-Stage(킥 스테이지) 개발 등이다. 

최종 선정된 3개사 내외의 기업에는 총 4,500만원 규모의 사업화 지원금이 제공되며, 대한항공과의 공동 PoC(기술검증) 기회는 물론 인천혁신센터의 보육기업으로 등록되어 입주, 멘토링 및 투자 유치 기회를 얻게 되며 우수 기업은 국내 대표 투자유치 플랫폼인 BiiG WAVE 오픈이노베이션 트랙에 추천받을 수 있다. 

사업 설명회는 오는 15일 서울 소공동 한진빌딩 강당에서 개최 예정이며, 사전 등록 링크를 통해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인천혁신센터 관계자는 “인천혁신센터는 ‘오픈웨이브’ 브랜드를 통해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대기업과 스타트업간 상생협력을 지원하고 있다”며 “대한항공과 함께 항공우주 산업의 혁신을 함께할 유망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Korean AIR open innovation poster - 와우테일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