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美 실리콘밸리서 ‘KDB NextRound in Silicon Valley’ 개최 


한국산업은행은 지난달 미국 실리콘밸리 Plug and Play Tech Center에서 ‘KDB NextRound in Silicon Valley’ 행사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KDB NextONE 육성기업들이 참여해 실리콘밸리 현지에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기회를 가졌다.

KDB NextONE - 와우테일

행사는 한국산업은행이 주최하는 글로벌 투자 네트워킹 행사인 NextRound in Silicon Valley에 KDB NextONE 기업들이 직접 참여해 부스를 운영하고, 현지 VC 및 투자자들과 직접 교류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 가능성을 실질적으로 검증하고, 현지 시장 반응을 체감할 수 있는 장으로 활용됐다.

부스에는 ▲로버스(Rovers), ▲메디웨일(Mediwhale), ▲에이슬립(Asleep), ▲엑스엘에이트(XL8), ▲피아스페이스(PIA Space) 등 총 5개 KDB NextONE 기업이 참가했으며, ▲레졸루션(Rexolution)은 참관 기업으로 행사에 함께했다.

행사는 메인 부스 외에도 ▲밀레니엄 뉴 호라이즌 제이 청 대표와의 VC 밋업, ▲쿨리(COOLEY) 로펌의 미국 스타트업 생태계 브리핑, ▲테스타로사 와이너리에서의 네트워킹 세션, ▲VC 및 법률 전문가와의 디너 네트워킹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한편, 한국산업은행과 씨엔티테크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KDB NextONE은 한국산업은행 첫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유망한 초기 스타트업을 발굴해 육성하고, 국내외 투자자와의 연결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