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화 SaaS 프레임워크 ‘스카이레브’, 팁스 선정 


스카이레브가 설립 1년 만에 팁스(TIPS) 선정과 함께 벤처기업 인증, 특허청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skyreve - 와우테일

스카이레브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설립하고 창업진흥원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운영하는 판교 창업존 입주기업으로, 노 코드 백엔드 서버 Orchestration 자동화 SaaS 프레임워크를 서비스하고 있다. 

팁스 선정을 통해 기술성과 성장성을 인정받은 스카이레브는 공공 액셀러레이터 투자를 유치하고 벤처기업 인증도 받았다. 이어 특허청으로부터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 인증까지 획득하며 지식재산 경영 체계도 공식화했다.

현재까지 3건의 특허 출원에 대한 보상을 완료했으며, 사내 발명 장려 제도도 활발히 운영 중이다. 이를 통해 특허 우선심사, 등록료 감면, 정부 지원사업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을 확보했다.

지난해 중국 ‘세계인터넷박람회(WIC)’에 참가하고 올해 5월에는 유럽 최대 테크 행사 Viva Technology에 공식 초청받으며 글로벌 진출도 공식화 했다. 유럽 유수의 기업 및 VC들과 파트너십을 논의 중이며, 중기부 ‘서비스 BM 해외진출 지원사업’에도 선정되어 프랑스, 중국, 베트남 등에서 서비스 현지화를 추진 중이다.

주력 제품인 스마트 QR 주문 솔루션 ‘Snap Order’는 AI 기반 기능 고도화 작업을 진행 중이며 사용자 맞춤형 UI, 자동 추천 기능을 탑재해 2025년 내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이은화 스카이레브 대표는 “성과를 투명하게 공유하고 창의적 노력이 보상받는 문화가 스카이레브의 경쟁력”이라며, “기술과 사람이 유기적으로 연결된 스타트업 모델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