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모바일, 유럽 이커머스사와 55억원 규모 웨어러블 스캐너 공급 계약 체결 


산업용 모바일 기기 전문기업 포인트모바일이 유럽의 전자상거래(e-Commerce) 기업과 총 55억 원 규모의 웨어러블 스캐너 ‘PM5’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EC%82%AC%EC%A7%84 PM5 - 와우테일

이번 계약을 통해 포인트모바일은 약 19,500대의 PM5를 공급하게 되며, 이는 2024년 동일 시장에 납품한 9,000대에 이은 누적 총 28,000대 이상의 대규모 수주 실적이다.

포인트모바일의 PM5 제품은 손가락에 착용하는 형태의 링스캐너으로, 물류센터와 같이 양손의 자유로운 작업이 필요한 환경에 특화된 웨어러블 디바이스다. 초경량 설계(69g)와 함께, 1.8m 낙하 충격 견디는 내구성, IP65 등급 방수/방진 기능, 고성능 2D 스캐너, 블루투스 기반의 다양한 기기와의 호환성 등 극한의 산업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작동하도록 설계됐다.

이 제품은 전자상거래 물류창고에서 대량 물품의 신속한 분류 및 선별작업을 가능하게 해 생산성 향상에 기여했으며, 현지 고객사들로부터 작업 효율성 개선에 대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포인트모바일 측은 “이번 대규모 수주는 자사의 기술력과 제품 신뢰도에 대한 시장의 긍정적 평가가 반영된 결과”라며 “PM5는 실제 고객사의 작업 효율성과 생산성을 실질적으로 높이는 데 기여한 제품으로, 현재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인 아마존(Amazon)에서도 대규모 도입을 위한 최종 테스트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포인트모바일은 웨어러블 링스캐너를 비롯해 산업용 모바일 컴퓨터, 핸드헬드 단말기, 차량용 디바이스 등 산업 전반에 최적화된 스마트 디바이스를 자체 기술로 개발·제조하고 있으며, 현재 8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특히, 하드웨어에 OS 최적화 기술, 소프트웨어 연동 기능을 더한 플랫폼 기반 솔루션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고도화 중이며, 글로벌 전자상거래, 유통, 물류, 제조 등 고성장 산업군을 중심으로 공급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