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에이전트 스텝하우-개인 맞춤형 피트니스 앱 짐워크, 팁스 선정


로컬 문서 처리 AI 에이전트 스텝하우와 개인 맞춤형 피트니스 앱 짐워크가 매쉬업벤처스 추천으로 팁스(TIPS)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stephow - 와우테일

팁스(TIPS)는 세계시장을 선도할 기술력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집중적으로 육성하는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 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최종 선정 기업에게는 2년간 5억 원의 R&D 자금을 지원해 창업 초기 기업의 기술 개발 및 시장 진출을 돕는다.

로컬 문서 탐색 및 생성 자동화 AI 에이전트 스텝하우는 팁스 선정 이후 조직 전반에 흩어진 정보를 통합하고 사용자 맥락을 이해해 적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지능형 정보 어시스턴트 시스템’을 개발할 계획이다.

스텝하우는 CJ올리브영, BGF리테일, 동서식품, DB손해보험 등 국내 대중견기업 및 공공기관을 고객사로 확보하며 솔루션 안정성을 인정받았고, 최근 미국에서도 실질적인 매출을 올리며 글로벌 성장 가능성을 입증하고 있다.

개인 맞춤형 피트니스 앱 짐워크는 팁스 지원금을 바탕으로 AI 기반의 개인화 기술을 더 정교하게 구현할 계획이다. 머신러닝 알고리즘이 사용자의 운동 목적, 신체 조건, 운동 이력, 환경 요소 등을 분석해 개인별 최적화된 운동 프로그램과 실시간 강도 조절 기능 등을 제공한다.

짐워크는 헬스 인플루언서, 프로 운동선수 등과 협업한 콘텐츠와 맞춤형 운동 루틴 설계로 높은 고객 만족도를 얻으며 누적 사용자 20만 명을 돌파했고, 현재 북미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 공략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