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혁신센터 투자기업 5개사, 프리팁스·팁스 선정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강원혁신센터)는 투자기업 5개사가 중소벤처기업부의 프리팁스(Pre-TIPS) 및 팁스(TIPS)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EA%B0%95%EC%9B%90%EC%B0%BD%EC%A1%B0%EA%B2%BD%EC%A0%9C%ED%98%81%EC%8B%A0%EC%84%BC%ED%84%B0 %EC%A0%84%EA%B2%BD - 와우테일

먼저 프리팁스는 어나더닥터, 파로텍이 팁스는 코넥시, 바이오바이츠, 사운드엣 등이 선정됐다. 이들은 모두 강원혁신센터가 운용하는 ‘강원혁신창업1호 투자조합’의 시드투자 기업으로, 투자 이후에도 다양한 후속 지원을 받아왔다.

프리팁스는 비수도권의 유망 초기 창업기업을 발굴해 팁스 연계의 디딤돌 역할을 하는 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팁스는 민간 투자사와 정부가 공동으로 유망 기술 스타트업을 집중 육성하는 사업으로, 선정 기업에는 2년 동안 기술개발자금 5억 원, 사업화 및 해외 마케팅 지원금 3억 원 등 최대 8억 원 규모의 지원이 제공된다.

어나더닥터와 파로텍은 강원혁신센터의 추천을 통해 프리팁스에, 바이오바이츠와 사운드엣은 각각 킹슬리벤처스, 국민대학교기술지주의 추천으로 팁스에 최종 선정됐다.

5개 기업 모두 올해부터 운영 중인 창업BuS 프로그램을 거쳤다. 강원혁신센터는 창업BuS를 통해 지역 창업기업에 대한 빠른 투자는 물론, 프리팁스·팁스 연계를 통해 기술기반 기업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이해정 강원혁신센터 대표이사는 “5개사 모두 센터가 조기에 발굴·투자한 우수 창업기업으로, 시드투자를 통해 큰 성장을 이룰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강원지역의 벤처빌더로서 초기 창업기업의 투자와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