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유니콘인베스트먼트, 美 TEDCO와 韓 스타트업 공동 발굴 및 지원


케이유니콘인베스트먼트는 미국 메릴랜드 주 기술혁신 투자기관인 TEDCO(Maryland Technology Development Corporation)와 기술기반 스타트업의 공동 발굴, 투자 및 사업화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kunicornINVE TEDCO MOU%EC%82%AC%EC%A7%8425 10 30 - 와우테일

이번 협약은 양국의 혁신 생태계를 잇는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한국 기술 스타트업의 미국 진출 교두보를 마련하고 공공기술의 사업화와 글로벌 펀드 협력 모델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을 갖는다.

양 기관은 ▲기술기반 스타트업 공동 발굴 및 평가▲공동 투자 및 펀드 연계 추진 ▲기술 가치평가와 사업화 타당성 검토 ▲정부 및 공공 R&D 프로그램 협력 ▲양국 기술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 등에 협력한다.

TEDCO는 1998년 메릴랜드 주가 설립한 공공 기술혁신 투자기관으로 기업가들을 위한 혁신 생태계를 육성해경제적 역량 강화와 성장 촉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함과 동시에 기술 및 생명과학 기반 기업을 발굴, 투자,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케이유니콘인베스트먼트는 기술 기반 스타트업에 집중하는 벤처 투자사로, 지식재산(IP) 사업화와 글로벌 비즈니스 기회 발굴에 강점을 보유하고 있다.

장경국 케이유니콘인베스트먼트 대표는 “양국의 스타트업과 기업가들이 함께 모여 협업을 촉진하고, 혁신과 국경을 초월한 성장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열어갈 수 있도록 TEDCO와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트레이 르메일 스토볼(Troy LeMaile-Stovall) TEDCO CEO는 “TEDCO와 케이유니콘인베스트먼트는 혁신 생태계 전반에서 더 많은 성장의 기회를 창출하고자 하는 같은 목표를 지향하고 있다. 이러한 공통된 비전을 바탕으로 혁신 생태계를 함께 발전시킴으로써, 양국 모두에서 지속적인 혁신 성장과 경제 발전을 이룰 것”이라고 전했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