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마케, 팁스 선정…해양 부산물 기반 항노화 뷰티 소재 개발


롱제비티 K-뷰티테크 브랜드 ‘SOOO‘(수)를 운영하는 마케마케가 중소벤처기업부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Makemake - 와우테일

팁스는 기술력과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을 발굴·육성하는 민관 협력 프로그램으로, 마케마케는 액셀러레이터 블루포인트파트너스의 추천을 받았다.

이번 팁스 선정으로 마케마케는 2년간 최대 5억원의 자금을 지원받는다. 창업사업화 및 해외마케팅 연계 지원을 통해 약 2억원 규모의 추가 지원도 받을 수 있다. 

마케마케는 건강한 블루라이프를 위한 스윔케어 브랜드로 ‘SOOO’로 시작해, 수영·애슬레저 니치 시장에서 입지를 다졌다. 더현대 팝업 완판을 기록한 것은 물론 현재 올리브영과 아마존에 입점해 국내외 시장에서 레퍼런스를 확보한 상태다.

특히 이번 팁스 과제를 통해 해양 부산물을 고부가가치 항노화 뷰티소재로 전환하는 업사이클링 기술 개발에 본격 착수한다. 지속가능한 K-뷰티테크 기반의 롱제비티 혁신을 실현해, 북미와 EU 롱제비티 뷰티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마케마케는 구멍갈파래 등 해양 부산물에 함유된 천연 폴리페놀·카로티노이드 성분을 고순도 항산화·항노화 복합체로 재정제하는 독자적 순차추출 업사이클링 기술을 개발 중이다. 공정을 통해 제조되는 핵심 소재는 해양 유래 천연 복합체로, 기존 항산화 원료 대비 피부 친화적 구조와 고안정성을 동시에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안휘재 블루포인트 수석심사역은 “마케마케는 니치 시장에서 검증된 브랜드 경쟁력을 바탕으로 롱제비티라는 거대 시장으로 스케일업할 잠재력을 갖췄다”고 말했다.

곽효섭 마케마케 대표는 “SOOO는 건강한 블루라이프를 위한 스윔케어 브랜드로 시작했다”며 “이번 팁스 과제를 통해 해양 부산물을 고부가가치 항노화 소재로 전환하는 업사이클링 기술을 개발하고, 지속가능한 K-뷰티테크 기반의 롱제비티 혁신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마케마케는 설립 2년 차 스타트업으로, 올해 청년창업사관학교(안산 본교) 입교 기업이며 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 네스트'(Start-up NEST)와 ‘유커넥트'(U-CONNECT) 프로그램에 선정된 바 있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