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마, ‘AI 리뷰 매니저’ 출시…매출 기여 및 부정 리뷰 자동 선별


이커머스 쇼핑몰 성장을 위한 프론트/백엔드 솔루션을 제공하는 크리마가 자사 리뷰 솔루션 ‘크리마 리뷰’에 쇼핑몰의 리뷰 관리 업무를 자동화하고 운영 효율을 높이는 ‘AI 리뷰 매니저’를 정식 런칭했다.

crema 1 - 와우테일

‘AI 리뷰 매니저’는 쇼핑몰 운영자의 효율적인 리뷰 관리를 도와주는 기능이다. 관리가 필요한 신규 리뷰를 포함, 즉각 대응이 필요한 부정 리뷰까지 AI가 자동으로 분류해 제공한다. 홈 화면의 알림 카드를 통해 운영자는 중요한 리뷰를 놓치지 않고 신속하게 조치할 수 있어 대응 속도와 효율을 동시에 높일 수 있다.

특히 매출 향상에 기여하는 양질의 리뷰를 자동 선별하는 ‘AI 우수 리뷰’를 통해 꾸준히 좋은 리뷰를 상위에 노출할 수 있어, 쇼핑몰의 구매 전환 및 매출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매출액 상위 고객이 남긴 부정 리뷰’를 별도로 모니터링하여, 보다 긴밀한 대응을 통한 고객 이탈 방지를 도와주는 기능도 눈에 띈다.

반복적인 리뷰 업무도 크게 간소화됐다. 리뷰 댓글 작성, 적립금 지급 등 반복 작업을 즉시 처리할 수 있는 ‘퀵 메뉴’도 제공된다. 이를 통해 리뷰 관리에 소요되는 시간을 크게 줄이고, 운영자가 매출에 직결되는 기획 및 전략 업무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크리마는 앞으로도 AI 리뷰 매니저를 지속 고도화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쇼핑몰별 맞춤 ‘리뷰 성장 가이드’, 쇼핑몰 운영 및 리뷰 관리에 필요한 모든 질문에 답해주는 ‘AI 리뷰 에이전트’, 고객 관리 및 상품 기획에 도움을 주는 ‘랭킹 지표’, 데일리 리포트 발송 및 이슈 리뷰 알림 등 운영 효율과 구매 전환율 향상을 돕는 기능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크리마 관계자는 “AI 리뷰 매니저는 단순 리뷰 관리를 넘어, 운영자가 빠르게 대응해야 할 리뷰를 AI가 알아서 발견해주는 똑똑한 리뷰 매니저”라며 “앞으로도 쇼핑몰 성장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AI 기능을 고도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