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마루컴퍼니, 인생네컷에 전략적 투자 단행…오프라인 진출


하이마루컴퍼니가 글로벌 셀프 포토 스튜디오 브랜드 인생네컷 운영사 엘케이벤처스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하고 사업 제휴를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HIMAROO - 와우테일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인플루언서 성장을 위한 통합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 인플루언서 AI 플랫폼 리버스톡(ReverseTok)에서 AI 기반 수익을 창출하고, 인생네컷과의 연계를 통해 오프라인에서 인지도를 확보할 수 있는 구조다. 이를 통해 신진 인플루언서들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며 성장할 수 있는 등용문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양사의 첫 협업 프로젝트로 리버스톡 사전가입 이벤트 ‘인플루언서 배틀전’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틱톡 인플루언서 페이콜(paycall)이 주도하는 팬 참여형 콘텐츠로 기획됐다.

인플루언서 배틀전은 틱톡 내 다수의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하는 경쟁 형식의 이벤트다. 팬들은 다양한 후원 아이템을 통해 자신이 응원하는 인플루언서를 직접 지원할 수 있다. 후원에 참여한 팬들에게는 페이콜 인생네컷 전용 프레임으로 촬영할 수 있는 QR 코드가 제공되며, 후원 금액에 따라 다양한 리워드가 차등 지급된다.

이벤트 종료 후 상위 10위 안에 든 인플루언서에게는 전 세계 인생네컷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자체 전용 프레임을 출시할 수 있는 특권이 주어진다. 이는 인플루언서 개인 IP를 글로벌 오프라인 콘텐츠로 확장할 수 있는 기회로 주목받고 있다.

인생네컷 관계자는 “이번 리버스톡 사전가입 이벤트는 팬과 인플루언서가 함께 콘텐츠를 완성해 나가는 새로운 참여형 모델”이라며 “사진 촬영이라는 오프라인 경험과 디지털 팬덤 문화가 결합된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페이콜은 “리버스톡은 인플루언서와 팬의 관계를 한 단계 더 진화시키는 플랫폼”이라며 “이번 배틀전을 통해 팬들이 단순 시청자가 아니라 함께 결과를 만들어가는 주체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