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 Station C, 성장단계별 지원사업 참여 기업 모집(~2월3일)


한림대학교 창업지원본부 Station C는 유망 창업 기업의 시장 경쟁력을 검증하고 성과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2026-1차 성장단계별 시장검증형 전주기 지원사업’의 참여 기업을 오는 2월 3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단순한 자금 지원을 넘어 창업 기업의 아이템 시장성을 객관적으로 검증하고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해 지역 내 안정적인 자립 기반을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한림대 Station C는 기존의 획일적인 지원 방식에서 벗어나 기업의 성장 단계에 맞춘 체계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1단계 서류평가를 통과한 기업은 전문가 그룹 워크숍 및 1:1 컨설팅을 통해 ‘사전 정밀진단’을 진행하며, 이 과정에서 기업의 성장 단계와 시장검증 KPI(핵심성과지표)를 수립할 예정이다.

모집 규모는 30개 사 내외며,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예비창업자 또는 업력 7년 이내의 창업 기업이다. 타지역에서 춘천으로 본사를 이전하는 ‘이전창업기업’은 업력 10년 이내까지 신청 가능하다.

신청 트랙은 지역창업기업, 이전창업기업, 투자연계기업, TIPS 발굴추천기업 등 4개 분야로 나뉜다.

최종 선정된 기업은 확정된 성장 단계(티어)에 따라 차등화된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는다. 지원 규모는 초기 MVP 검증 단계인 ‘골드’는 최대 3000만원, 제품 고도화 및 PMF 검증 단계인 ‘다이아’는 최대 1억원, 스케일업 단계인 ‘티타늄’은 최대 1억5000만원이다. 해당 지원금은 시제품 제작, 시장 테스트, 마케팅 등에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선정 기업에게는 한림대학교 내 공유오피스 활용, 기술 지도, 강원 창업펀드 및 TIPS 운영사 연계 투자 지원 등 Station C만의 특화 프로그램이 후속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한림대학교 창업지원본부는 “이번 사업은 기업이 스스로 성장 단계를 진단하고 명확한 KPI 달성을 통해 실제 시장에서 통하는 경쟁력을 갖추도록 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춘천에서 유니콘으로 성장할 혁신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도전을 바란다”고 밝혔다.

Z.51289 - 와우테일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