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온파트너스, ‘에너지혁신벤처 투자IR’ 참가기업 모집(~2월13일)


내비온파트너스(이하 내비온)는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하 KETEP)과 함께 에너지 분야의 혁신 기술과 사업모델을 보유한 기업을 2월 13일까지 모집한다.

‘에너지혁신벤처 투자IR’ 프로그램은 기술,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에너지·기후 분야에서 新 제품·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소·중견·벤처기업을 선정해 IR컨설팅, 투자유치 설명회, 1:1 투자유치 상담회 지원한다.

단순 IR프로그램 참가를 넘어 실질적인 스케일업 목표를 위해 투자사 대상 IR발표 및 1:1 투자유치 상담회 등 맞춤형 연계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해당 프로그램에는 에너지·탄소중립 펀드 보유 전문 투자자, 벤처캐피탈(VC), 액셀러레이터(AC) 등 다양한 분야의 관계자들이 초청되며 참가기업의 기술 분야와 사업 수요를 최우선으로 반영해 에너지 관련 투자 등 전문가가 직접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참가기업 선정은 기술의 차별성, 사업 경쟁력, 성장성 및 시장성, 투자 매력도의 구체성, 규제샌드박스 승인·종료 확인 및 KETEP의 R&D 수행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사업 운영 취지에 부합하는 기업을 심사해 선정할 계획이다.

내비온 측은 ‘2025년 에너지혁신벤처 투자IR’ 프로그램을 3회 진행하고, 20개사를 선정해 투자유치 교육, 역량 진단, 모의IR 컨설팅 등 에너지(친환경·탄소중립 등) 관련 스타트업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각 3회의 프로그램 이후에는 최종IR을 통해, 20개사 중 7개사 대상 총 84억 원의 투자유치 성과를 냈으며, 운영사인 내비온은 2개사(이테르텐, 카볼루션)에 11억 원을 직접 투자해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했다.

26년 제1차 에너지혁신벤처 투자IR 참가기업 모집 - 와우테일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