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마, 쇼피파이 연동 강화로 K-브랜드 글로벌 진출 지원


이커머스 쇼핑몰 성장을 위한 프론트/백엔드 솔루션을 제공하는 크리마쇼피파이(Shopify)와의 연동을 통해 국내 쇼핑몰의 글로벌 지원 기능을 대폭 강화한다고 3일 밝혔다.

crema - 와우테일

최근 ‘K-패션’과 ‘K-뷰티’의 인기로 해외 자사몰(D2C) 구축에 나서는 기업이 늘고 있지만, 현지 인지도 부족과 언어 장벽, 그리고 무엇보다 ‘구매 후기(리뷰) 부재’로 인한 초기 신뢰도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크리마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쇼핑몰 간 리뷰 연동과 다국어 번역 기능을 앞세워 국내 브랜드의 글로벌 안착을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가장 핵심적인 기능은 ‘쇼핑몰 간 리뷰 연동’이다. 보통 해외몰을 새로 오픈하면 리뷰가 ‘0건’인 상태로 시작하기 때문에 구매 전환율을 높이기 어렵다. 하지만 크리마 리뷰를 사용하는 브랜드는 국내 쇼핑몰에 쌓인 수많은 리뷰를 글로벌 쇼핑몰로 손쉽게 연동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브랜드는 해외 진출 초기 단계부터 풍부한 리뷰 콘텐츠를 노출하여 신뢰도를 형성하고, 고객들의 구매 결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글로벌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다국어 번역 기능’도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는 리뷰 위젯의 설정 언어에 맞춰 번역되는 구글 번역 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며,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쇼핑몰에 접속한 유저의 위치(Locale)를 자동으로 감지하여 해당 국가 언어로 리뷰를 보여주는 고도화된 번역 기능을 준비 중이다. 이를 통해 언어가 다른 해외 고객들도 한국 소비자의 생생한 후기를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되고, 매번 리뷰를 번역해서 등록해야 했던 쇼핑몰 운영자의 부담도 덜어줄 전망이다.

크리마 관계자는 “많은 국내 브랜드가 우수한 상품력을 갖추고도 해외몰 운영의 막막함 때문에 진출을 주저한다”라며, “크리마의 솔루션은 국내에서 쌓은 소중한 자산인 ‘리뷰’를 글로벌 무기로 전환해 주는 다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크리마는 앞으로도 국내 쇼핑몰들이 국경 없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도록 글로벌 플랫폼과의 제휴를 확대하고 관련 기능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