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미분류

데이터 기반 헤어케어 ‘코드포뷰티’ 5억원 투자 유치

2019-05-21 1 min read

author:

데이터 기반 헤어케어 ‘코드포뷰티’ 5억원 투자 유치

Reading Time: 1 minute

데이터 기반 맞춤형 헤어케어 스타트업 ‘코드포뷰티’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로부터 5억원의 투자를 받았다.

코드포뷰티는 소비자의 두피-모발 데이터와 취향을 분석한 맞춤형 레시피 알고리즘을 통해 개개인에게 필요한 원료를 조합하는 맞춤형 샴푸&컨디셔너를 제조하여 발송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코드포뷰티는 개발자, 화학자, 화장품 연구원 그리고 디자이너가 모여 창업한 뷰티 브랜드로, 소비자 데이터 분석 알고리즘과 수준 높은 원료 조합 기술을 제품에 담았다. 한 가지 기능에만 초점을 맞춘 기존 헤어케어 제품과는 달리 개개인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재료, 기능, 향, 컬러까지 맞춤으로 모발 및 두피케어 제품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차별점을 지닌다.

백민경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 심사역은 “코드포뷰티는 기존의 브랜드와 다르게 화장품 산업에 접근하는 확실히 차별화된 철학을 가지고 있으며 빠른 실행력으로 그 철학을 보여주는 팀으로, 화장품 산업 분야에서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며 투자 이유를 밝혔다.

송정근 코드포뷰티 대표는 “이번 투자로 코드포뷰티의 레시피 조합 기술을 더욱 정교하게 가다듬고, 데이터를 활용한 코드포뷰티만의 신제품들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뷰티테크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