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Funding

API 개발-관리 플랫폼 ‘포스트맨’, 5천만달러 추가 투자 유치

2019-06-23 2 min read

API 개발-관리 플랫폼 ‘포스트맨’, 5천만달러 추가 투자 유치

Reading Time: 2 minutes

API라고 들어보셨나요? 쉽게 설명하자면 ‘내가 가진 서비스/정보 등을 외부에 있는 다른 사람이 이용할 수 있도록 열어준다’ 정도로 정리할 수 있다. 맛집 리스트를 제공하는 서비스가 어떻게 지도에 맛집을 표시할 수 있을까? 바로 지도 서비스 업체의 API를 이용한다고 보면 된다. 내가 지도를 구축하려면 시간과 비용이 너무 많이 드니, 나는 맛집에만 집중하고 기존 지도 서비스의 API를 이용해서 지도에 맛집을 표시해 줄 수 있는 것이다.

가트너에 따르면 2023년이면 글로벌 인프라 서비스 플랫폼 회사 매출의 65%가 API를 통해 외부에 제공되는 서비스에 의해 창출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왔다. 작년의 경우 15%인데 엄청난 성장이다.

최근에 글로벌 서비스 또는 국내 회사 중에도 API를 공개하지 않는 곳이 없을 정도인데, 각 서비스별로 API 개발 과정을 단순화하고 테스트도 제공하고 잘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도 등장했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포스트맨(Postman)이라는 곳인데, 인도에서 5년 전에 시작한 이 프로젝트가 이번에 시리즈B 펀딩으로 무려 5천만달러를 투자받았다. 이번 투자는 CRV가 리드하고 기존 투자자인 Nexus Venture Partners도 참여했다.

현재 200,00개가 넘는 회사와 7백만명 이상의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고객에는 마이크로소프트, 트위터, 베스트바이, 페이팔, 쇼피파이 등 글로벌 회사가 1억3천만개 이상의 API를 관리하고 있다. 정말 큰 회사도 포스트맨의 플랫폼을 이용해서 API 개발, 공개, 관리 등을 하고 있다는 이야기다.

한편, API 연관 서비스로는 API 마켓플레이스인 래피드API(RapidAPI)가 있다. 작년에 안드레센 호로위츠(Andreessen Horowitz)가 리드해서 시리즈A 펀딩으로 9백만달러를 투자받았다.

[인도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