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허경환 참여 ‘허닭’, 카카오벤처스에서 투자 유치

2019-08-26 1 min read

허경환 참여 ‘허닭’, 카카오벤처스에서 투자 유치

Reading Time: 1 minute

개그맨 허경환이 공동대표로 참여하고 있는 닭가슴살 판매 브랜드 ‘허닭(Heo Dak)’을 운영하는 주식회사 얼떨결가 카카오벤처스로부터 투자를 받았다. 구체적인 투자액은 비공개다.

얼떨결은 2010년 방송인 허경환과 유통 분야에서 오랜 경험을 쌓아 온 김주형 공동대표가 설립한 온라인 건강식 커머스다. 허닭 브랜드 하에 닭가슴살, 다이어트 도시락, 다이어트 간식 등 83종의 건강식품을 판매하고 있다.

정신아 카카오벤처스 대표는 “허닭은 모든 제품을 기획, 생산, 판매하는 전 과정에서 상품성 검증을 거쳐 철저하게 판매 예측 데이터를 분석한다”며 “이러한 강점이 앞으로의 안정적인 수익성 확보와 빠른 사업 확장성에 중요한 원동력으로 발전하리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현재 허닭 제품은 자체 온라인몰, 네이버 쇼핑, 소셜커머스 등에서 판매 중이다. 특히 판매채널별로 맞춤형 영업전략을 통해 매년 전체 매출이 2배 이상 상승 중이고, 최근 3개월 간 카카오톡 선물하기, 네이버 쇼핑, 위메프, 11번가 등에서 카테고리별 판매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김주형 얼떨결 공동대표는 “지난 10년 동안 허닭은 당장의 이익 창출보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운영의 안정성과 신뢰도를 중시해 꾸준히 충성고객을 모을 수 있었다.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건강식 라인업 확대와 생산관리 최적화에 힘쓰며 더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푸드테크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