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행사] IBK창공 구로 2기 데모데이(9/24)

2019-09-16 1 min read

[행사] IBK창공 구로 2기 데모데이(9/24)

Reading Time: 1 minute

IBK기업은행은 창업육성플랫폼 ‘IBK창공(創工)’의 ‘구로 2기’ 기업들이 이번 달 24일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2019 IBK창공 구로 2기 데모데이’를 가질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IBK 창공 마포 3기 입소식

IBK창공은 창업기업에게 ▲투‧융자 ▲공통교육 ▲컨설팅 ▲사무공간 등의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지원하는 기업은행의 창업육성플랫폼으로 마포, 구로, 부산 세 곳에서 운영 중이다.

이번 데모데이는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가 운영을 맡은 ‘IBK창공 구로 2기’ 육성기업들의 지난 5개월 간 성과와 향후 계획을 공유하고, 투자유치를 위한 IR피칭, 부스 홍보, 네트워킹 등이 이뤄지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된다.

데모데이 피칭에 참여하는 스타트업은 15:1의 경쟁률을 뚫고 IBK창공 구로 2기에 최종 선발된 20개 기업 중 12개 기업이다.

12개 기업은 ▲디타임(인사관리 클라우드 시스템) ▲라라스윗(건강한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마린이노베이션(친환경 신소재 제품 생산) ▲블루레오(스마트 전동석션칫솔) ▲비주얼캠프(시선추적 소프트웨어) ▲씨앤테크(IoT기반 자산관리 및 동산담보관리 솔루션) ▲엔토소프트(실시간 초정밀 위치추적 플랫폼) ▲탱커펀드(인공지능 기반 부동산 전방위의 Value-chain을 혁신하는 Prop-tech 기업) ▲투블루(웹 기반 동영상 제작 SaaS) ▲트라이큐빅스코리아(인공지능 기반 무인 유통 솔루션) ▲픽셀로(노안 보정 솔루션 및 기능성 필름), ▲펄핏(AI기반 신발 사이즈 추천 서비스) 등이다.

‘IBK창공 구로 2기 데모데이’ 참가 신청은 이벤터스 참가 신청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이번 데모데이에는 벤처캐피탈리스트(VC), 액셀러레이터(AC)를 비롯해 기관투자자, 예비창업가, 스타트업 관계자 등이 다양하게 참석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데모데이가 창공기업들이 투자유치는 물론 사업파트너를 찾을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기업은행은 다음 달부터 마포, 구로, 부산 세 곳에서 각각 선발하던 육성기업 선발 방식을 모집공고부터 선발까지 세 곳이 함께 진행하는 통합 기수제 방식으로 변경할 예정이다.

[이벤트(Events) 관련 소식 전체보기]

[유용한 스타트업 리스트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