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Proptech

한국프롭테크포럼, 카이스트에서 부동산 시장의 혁신을 논하다

2019-09-17 1 min read

author:

한국프롭테크포럼, 카이스트에서 부동산 시장의 혁신을 논하다

Reading Time: 1 minute

한국프롭테크포럼은 오늘 카이스트 창업원과 공동으로 ‘프롭테크in캠퍼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카이스트 창업원의 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앙트러프러너십 런치톡’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120명의 카이스트 학생들이 참여해 큰 관심을 끌었다.

‘프롭테크in캠퍼스’는 미래 인재인 청년들에게 프롭테크 개념을 소개하고 프롭테크 산업의 잠재성과 사회적 가치를 대학가에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지난 5월 강원대학교에서 제1회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프롭테크in카이스트 행사에는 인공지능 기반 부동산 개발 솔루션 스타트업인 스페이스워크를 비롯해 국내 대표 부동산 정보 플랫폼 직방, 가상현실(VR) 기반 프롭테크 전문기업 큐픽스에서 강연자로 참석해 기술 중심의 변화와 혁신을 거듭하고 있는 부동산 시장을 소개했다.

특히 전통적인 로우테크 산업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마지막 시장이라고도 여겨지는 부동산 분야에서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및 3D 디지털 트윈 등 하이테크 기술이 어떻게 미래 공간을 바꿀 수 있는지에 대한 열띤 강연이 진행됐다. 이후 카이스트 대학생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프롭테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창업과 진로에 대한 상담도 이어졌다.

이번 행사 강연자로도 나선 한국프롭테크포럼 안성우 의장은 “과학과 기술의 메카인 대전 카이스트에서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프롭테크를 소개할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자리였다”며 “우수한 연구 기술 인재들이 프롭테크 분야에도 관심을 갖고 미래 진로를 모색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프롭테크포럼은 프롭테크in캠퍼스를 통해 대학가에 프롭테크를 널리 알리고, 프롭테크가 청년들의 창업과 취업에 있어 중요한 선택지가 될 수 있도록 전국 순회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프롭테크(Prop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