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번역 플랫폼 ‘바벨탑’, 연세대기술지주에서 투자유치

2019-10-07 1 min read

author:

번역 플랫폼 ‘바벨탑’, 연세대기술지주에서 투자유치

Reading Time: 1 minute

전문 번역사 플랫폼 바벨탑(babeltop)연세대학교기술지주로부터 시드 투자를 받았다. 구체적인 금액은 비공개다.

바벨탑은 전문 통번역사 양성 기관인 이화여자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 출신 대표가 만든 전문 번역사 플랫폼이다. 현재 2000명 이상의 전문 번역사들은 바벨탑에서 IT, 금융, 비즈니스 등 각 도메인에 특화된 경력을 쌓아가고 있으며,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클라우드 번역 툴로 효율적인 작업 및 번역 품질관리를 하고 있다.

바벨탑은 전문성 및 특화성이 검증된 번역사들이 만들어내는 고급 번역 데이터, 도메인 별 용어 DB, 프로젝트 유형별 문체 DB 등을 통해 번역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수요처에 데이터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자사 클라우드 번역 생산성 도구를 지능화하여 기업 및 프리랜서 대상 구독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다.

조은별 바벨탑 대표는 “전문 번역사들이 보유한 번역 및 언어 역량을 기반으로 특화된 도메인 지식 및 경험을 제대로 쌓으면, 기존의 업을 확장시키는 것은 물론 인공지능(AI)로는 해결할 수 없는 가치를 제공하는 미래의 글로벌 인재로서 성공적인 커리어 패스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바벨탑에서 제시하는 각종 프로젝트, 스터디, 트레이닝 등을 통해 양성되는 언어별, 도메인별 상위 랭킹 전문가들은 궁극적으로 기존 시장에서 형성된 것보다 적어도 3배 이상 높은 시간당 수익을 실현하게 된다.

바벨탑은 이 검증된 고숙련 언어 전문가들의 활동과 성과, 이력을 쌓아가며 데이터 생산을 넘어, 각 도메인의 번역 및 통역, 첨삭은 물론 리서치, 컨설팅, 강연, 집필, 창작 등에 걸친 글로벌 고급 인력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긱 이코노미(Gig Economy)’를 이룰 것이라고 밝혔다.

[긱이코노미(Gig Economy)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
Leave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