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워킹∙코리빙 ‘로컬스티치’, 20억원 투자유치


코워킹∙코리빙스페이스 로컬스티치이지스자산운용, 디쓰리쥬빌리파트너스, UTC인베스트먼트, 퓨처플레이에서 총 20억 규모의 프리 시리즈A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20191119 localstitch - 와우테일

로컬스티치는 2015년부터 밀레니얼 세대의 일하고 살아가는 라이프스타일이 변하고 있음에 주목해 그에 맞는 주거와 업무, 창업 공간에 대한 실험을 계속해왔다.

현재는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코워킹(Co-working), 코리빙(Co-living)에 집중하여 도심에서 직주가 결합된 공간을 만들고 운영하고 있으며, 서울 지역을 중심으로 8개 지점, 500명의 멤버들과 함께하고 있다.

로컬스티치는 이번 투자 유치와 이지스자산운용과 퓨처플레이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프롭테크 스타트업 육성과정 이지스-테크업플러스(IGIS TechUP+)를 통해 데이터 기반의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점 확장도 본격화 할 계획이다.  

https://wowtale.net/2019/06/24/igis-techupplus-proptech/

로컬스티치 김수민 대표는 “투자금과 부동산 인프라 지원을 바탕으로 주거와 업무, 창업 시설이 결합된 코워킹∙코리빙 공간 및 서비스를 대폭 확장하는데 집중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더불어, 로컬스티치는 지역과 상호작용 하는 공간 및 서비스를 확대하고자 한다. 지역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공간 밸류업 모델을 만들어가기 위해, 다양한 부동산을 소유한 사람들, 공간을 활용하여 다양한 시도를 해보려는 기획자∙예비 창업자들과의 협업을 구상하고 있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