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솔티드, 실시간 운동 데이터 분석 가능한 ‘스마트 인솔’ 출시

2019-12-30 1 min read

솔티드, 실시간 운동 데이터 분석 가능한 ‘스마트 인솔’ 출시

Reading Time: 1 minute

디지털 라이프 케어 전문 기업 솔티드사물인터넷(IoT)기술이 적용된 웨어러블 디바이스 ‘솔티드 스마트 인솔(깔창)’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솔티드는 디지털 헬스케어와 디지털 스포츠 시장에 집중하고 있다. 헬스케어 시장에서는 보행 분석 / 체형 분석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으며 스포츠 시장에서는 러닝과 골프에 특화된 서비스를 출시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솔티드 스마트 인솔’은 인솔에 내장된 4개의 센서를 사용, 걷기 및 달리기 등의 유산소 운동과 외발서기 및 스쿼트 등의 맨몸 운동 중 발바닥에 가해지는 압력을 측정하여 전용 모바일 앱을 통해 사용자에게 실시간으로 운동 분석 데이터를 제공한다. 

특히, 체형분석 모바일 서비스인 ‘솔티드 밸런스’ 솔루션 서비스는 태블릿 PC 화면을 통해 양 발의 무게 중심과 체중 이동에 대한 정보를 측정하고 지면에 발바닥이 닿는 압력 분포를 분석한 데이터를 숫자와 그래프로 알기 쉽게 제공하여, 회원들에게 정확한 운동 정보를 안내해야 하지만 고가의 체형 분석 장비 운용이 힘든 헬스 트레이너들과 어려운 의학 데이터를 환자들에게 쉽게 설명하기 원하는 병의원 관계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솔티드 스마트 인솔’은 IP68 인증을 받아 방진 및 방수가 가능하고 마그네틱 단자를 사용하여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개개인의 다양한 발 모양과 사이즈에 맞춰 인솔의 윗 부분을 잘라서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눈에 띈다. 

솔티드 조형진 대표는 “기존에 출시했던 솔티드 스마트 슈즈를 통해 현재까지 500여 곳의 헬스케어 관련 기관 및 전문 운동선수들에게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라고 밝히며 “이번 스마트 인솔 출시를 통해 휴대 용이성 및 기능성을 대폭 업그레이드한 만큼 건강과 재활, 운동에 관심있는 많은 사용자들에게 전문적인 데이터와 앞선 기술로 도움이 되는 기업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솔티드는 지난 10월에  신한금융투자코람코자산운용미시간벤처캐피탈인라이트벤처스로부터 25억원을 투자받은 바 있다.

[헬스테크(Health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보도자료 배포 및 기고요청은 editor@wowtale.net으로 보내주세요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