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코스포, 2020년 정기총회 개최.. 컬리-직방-토스 3인 공동대표 체제 출범

2020-02-27 2 min read

코스포, 2020년 정기총회 개최.. 컬리-직방-토스 3인 공동대표 체제 출범

Reading Time: 2 minutes

사단법인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 27일 드림플러스강남에서 2020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총회에는 우아한형제들 대표인 김봉진 의장과 최성진 대표를 비롯한 코스포 임원과 감사 김도현 국민대학교 교수, 회원사 등 100여 명이 참여해 코스포 정관 개정 및 2019년 사업결산 보고, 신임 의장 및 임원 선출, 2020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 등을 의결했다.

코스포는 2020년 활동목표를 ‘스타트업과, 스타트업 생태계 구성원과 함께 성장하는 코리아스타트업포럼’으로 설정하고, ▲회원사 멤버십 강화 및 ▲생태계 협력 확대의 투 트랙으로 주요 사업을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스타트업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창업가와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는 멤버십 프로그램을 고도화하고, 스타트업 생태계를 ‘사람·기술·자본·시장’의 관점으로 구분해 혁신인재 육성 및 스타트업 유입환경 조성, 신기술 분야 스타트업 활성화, 스타트업 투자 선순환 강화, 시장 진입규제 해소 등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는 기획·정책 사업을 확대 추진하겠다고 발표했다.

2018년 사단법인 출범 후 지속적인 성장 및 조직 확대에 따라 효율적인 운영을 위하여 공동의장 및 대의원제 도입 등 정관 개정안을 의결하는 한편, 2016년 발족부터 코스포를 이끌어 온 김봉진 초대 의장의 임기 만료에 따라 신임 의장 선출도 진행됐다.

코스포의 신임 의장에는 컬리 김슬아 대표, 직방 안성우 대표, 비바리퍼블리카 이승건 대표 3인이 공동으로 선출돼 코스포의 새로운 도약을 이끈다. 2기 의장이 공동의장으로 선출된 배경에 대해 코스포는 “다양한 산업군에 포진한 회원사를 보다 효율적으로 대변하기 위해 분야가 다른 대표적인 창업가 3인의 협력체제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공동의장으로 선출된 3인은 “스타트업을 대표하는 코스포의 의장으로 선출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스타트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해 나기기 위해 각자의 경험을 살려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임 의장의 임기는 2년이다.

2016년 코스포의 발족부터 3년 6개월 간 코스포를 이끌어 온 김봉진 의장은 이날 총회를 마지막으로 임기를 마쳤다. 김봉진 의장은 “혁신적인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구성원 모두가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기 때문에 스타트업이 한층 더 발전할 수 있었다고 생각하지만, 그럼에도 아직 가야 할 길이 멀기에 새로 선출된 세 명의 의장께서 스타트업의 입장을 대변하는데 더욱 앞장 서 주기를 바란다”고 그동안의 소회와 기대를 전했다.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